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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안드로이드 10’ 체험 프로그램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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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5, 2019, 12:10:00

새 OS에 맞게 스마트폰 UI 개편..‘퀵 헬프’ 앱에서 신청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안드로이드 10 업데이트에 앞서 미리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LG전자는 이달 중으로 구글 최신 운영체제(OS·Operating System)인 안드로이드 10을 미리 경험해보는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안드로이드 10은 홈 이동과 앱 전환을 간소화한 ‘풀 제스쳐 내비게이션’과 ‘다크 모드’가 적용된다. 또 개별 앱(응용 프로그램) 사용권한을 사용자가 다시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LG전자는 새 OS 출시에 발맞춰 유저 인터페이스(UI)를 개편한다. 새 UI는 메뉴 탭과 팝업을 화면 아래에 배치한 ‘하단 조작구조’, 사용자 조작에 따라 화면을 맞춤형으로 표시하는 ‘반응형 메뉴’, 앱을 작은 화면으로 보여주는 ‘팝업 윈도우’ 등이 특징이다.

 

이미 지난 11일 국내에 출시한 V50S에는 새 UI가 적용됐다. LG전자는 G8과 V50을 시작으로 기존 제품에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LG 스마트폰에 깔린 ‘퀵 헬프’ 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업데이트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Over the air) 방식으로 이뤄진다.

 

퀵 헬프 앱에는 사용자들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게시판이 있다. LG전자는 “올해 진행할 예정인 정식 OS 업그레이드에 앞서 사용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4월 문을 연 SW업그레이드 센터를 기반으로 고객 신뢰 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센터는 OS 업그레이드, 보안패치, SW밸류업 등을 제공한다. 지난 7월에는 2017년 출시한 V30과 V30S에 최신 편의 기능을 추가한 바 있다. Q시리즈와 X시리즈 등 중저가 제품군도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다.

 

이에 더해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 중 유일하게 찾아가는 스마트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에 이르는 안정적인 사후지원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석수 LG전자 SW업그레이드센터장 상무는 “꾸준하고 안정적인 사후지원으로 LG 스마트폰을 쓰는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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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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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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