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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오브제 기획전 개최...‘공간 가전’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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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6, 2019, 10:10:00

서울 강남구 디자이너클럽에서 열려..4개 제품 활용해 전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맞춤형 가전제품 경향에 맞춰 가전제품에 ‘공간’을 더한 기획전을 마련했다.

 

LG전자는 16일 서울 강남구 디자이너클럽에서 프리미엄 제품군 오브제 기획전으로 ‘스페이스 이즈 LG 오브제(Space is LG Objet)’를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행사에는 소비자와 인플루언서 등 100여 명이 초청됐다.

 

이번 기획전은 ‘오브제와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나만의 공간’을 콘셉트로 공간 디자이너 김치호가 연출했다. LG전자는 네 가지 오브제 제품군인 가습 공기청정기, 냉장고, 오디오, TV를 활용해 인테리어를 꾸몄다.

 

 

우선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와 TV가 진열된 실내 가든형 홈시어터를 공개했다. 고급 협탁이면서 미니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오브제 냉장고로 거실을 휴식과 파티를 즐기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와 냉장고로 침실과 파우더룸이 결합한 복합공간도 선보였다. 오브제 냉장고는 마스크팩 같은 화장품까지 보관하기 때문에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두 제품은 고급 협탁 디자인을 적용해 침실에 진열했을 때도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오브제 오디오는 서재와 다도를 결합한 공간에서 사이트 테이블 역할을 하는 모습으로 전시됐다. 제품에는 영국 오디오 브랜드 ‘메르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 기술을 탑재해 음질을 높였다.

 

오브제 냉장고와 가습 공기청정기는 외관에 애쉬원목을 채택해 가구 같은 느낌을 준다. 선호에 따라 블랙브라운, 내츄럴 브라운, 다크 그레이, 로얄 네이비 등 네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은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LG 오브제로 고객들은 공간가전이 주는 프리미엄 가치를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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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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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K-AI 기술 리더십 제시 ‘SK AI 서밋’ 개최

SK, K-AI 기술 리더십 제시 ‘SK AI 서밋’ 개최

2025.10.13 09:35:2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그룹이 11월 3~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SK AI 서밋 2025’를 개최, 국내외 선도 기업들과 함께 AI 생태계의 오늘을 점검하고 내일의 청사진을 제시합니다. SK AI 서밋은 반도체·에너지설루션·AI 데이터센터·에이전트 서비스 등 모든 영역에 걸친 SK그룹의 AI 경쟁력을 국내외 기업과 학계에 소개하고, 글로벌 빅테크와 최신 AI 동향을 공유하며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행사입니다. 지난해 온·오프라인으로 3만명 이상이 참여해 국내 최대 AI 행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올해는 AI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조망하는 의미의 ‘AI Now & Next’를 주제로 열립니다. 올 행사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비롯해 벤 만 엔트로픽 공동창업자, 팀 코스타 엔비디아 반도체엔지니어링총괄, 정신아 카카오 대표 등 국내외 빅테크 핵심 인사들이 참석합니다.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도 각각 AI 인프라, AI 메모리에 대한 견해를 나눕니다. 최태원 회장은 기조연설에서 ‘오늘의 혁신 실행(AI Now)’과 ‘내일의 도약 준비(AI Next)’에 대해 설명하고 지난 1년간 SK가 추진해온 AI 생태계 구축 여정과 향후 성장 전략을 공유합니다. 최 회장은 “AI를 제조에 도입해 더 좋은 물건과 제조 능력을 갖추는 게 중요한 만큼 AI 전환으로 제조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며 ‘제조 AI’를 한국이 가야 할 AI의 방향으로 제시한 바 있습니다. 최 회장은 지난해 AI 확산을 위해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핵심 서비스(killer use case) ▲수익모델 ▲에너지 ▲양질의 데이터 ▲반도체 등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이 과제들은 개별 기업이 단독으로 해결하기에는 어렵기에 글로벌 협력으로 하나씩 풀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 회장은 올해도 “건강한 AI를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영양이 있는 밥(데이터)을 먹어야 한다”거나 “데이터센터 운영비의 85%가 전기”라면서 AI 확산을 위한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와 SK텔레콤은 각각 고대역폭메모리(HBM) 등 반도체 경쟁력, 고도화된 생활밀착형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소개하고 글로벌 빅테크와 협업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SK그룹은 지난해 멤버사 중심으로 꾸려졌던 행사를 올해 스타트업·학계·해외 기업 등으로 참여 범위를 확대하며 규모와 다양성을 키울 계획입니다. 부대행사로는 AI 개발자 행사 ‘SK AI 서밋 2025 클로드 코드 빌더 해커톤’이 마련됩니다. SK텔레콤, 엔트로픽, 콕스웨이브가 공동 주관하며 벤 만 엔트로픽 공동 창업자가 직접 참가자들과 AI 개발에 대한 의견을 나눕니다. 한편, SK그룹은 이번 행사에 앞서 이달 28일 2025 APEC 정상회의 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주관해 SK가 추구하는 가치 창출형 AI 생태계 전략을 국내외 AI 오피니언 리더들과 공유합니다. 퓨처테크포럼 AI에서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조연설로 한국의 AI 생태계 육성 경험을 밝힙니다. 하정우 대통령비서실 AI미래기획수석비서관, 매트 가먼 아마존웹서비스 CEO, 최수연 네이버 대표, 김경훈 오픈AI코리아 총괄대표, 글로벌 AI석학인 최예진 미국 스탠포드대 인간중심AI연구소(HAI) 교수, 메타 경영진, 딜로이트 아시아 AI 리더 등은 연사, 토론 등으로 AI 생태계의 미래에 대한 의견을 나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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