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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오브제 기획전 개최...‘공간 가전’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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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6, 2019, 10:10:00

서울 강남구 디자이너클럽에서 열려..4개 제품 활용해 전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맞춤형 가전제품 경향에 맞춰 가전제품에 ‘공간’을 더한 기획전을 마련했다.

 

LG전자는 16일 서울 강남구 디자이너클럽에서 프리미엄 제품군 오브제 기획전으로 ‘스페이스 이즈 LG 오브제(Space is LG Objet)’를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행사에는 소비자와 인플루언서 등 100여 명이 초청됐다.

 

이번 기획전은 ‘오브제와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나만의 공간’을 콘셉트로 공간 디자이너 김치호가 연출했다. LG전자는 네 가지 오브제 제품군인 가습 공기청정기, 냉장고, 오디오, TV를 활용해 인테리어를 꾸몄다.

 

 

우선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와 TV가 진열된 실내 가든형 홈시어터를 공개했다. 고급 협탁이면서 미니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오브제 냉장고로 거실을 휴식과 파티를 즐기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와 냉장고로 침실과 파우더룸이 결합한 복합공간도 선보였다. 오브제 냉장고는 마스크팩 같은 화장품까지 보관하기 때문에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두 제품은 고급 협탁 디자인을 적용해 침실에 진열했을 때도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오브제 오디오는 서재와 다도를 결합한 공간에서 사이트 테이블 역할을 하는 모습으로 전시됐다. 제품에는 영국 오디오 브랜드 ‘메르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 기술을 탑재해 음질을 높였다.

 

오브제 냉장고와 가습 공기청정기는 외관에 애쉬원목을 채택해 가구 같은 느낌을 준다. 선호에 따라 블랙브라운, 내츄럴 브라운, 다크 그레이, 로얄 네이비 등 네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은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LG 오브제로 고객들은 공간가전이 주는 프리미엄 가치를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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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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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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