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ersonnel 인사·부고

[인사] 신세계그룹

URL복사

Monday, October 21, 2019, 15:10:03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이마트

 

◇ 선임

 

<대표이사> ▶강희석

 

◇ 승진

 

<상무> ▶판매본부장 이해주 ▶CSR담당 박승학 <상무보> ▶S-LAB장 박창현 ▶가공일상담당 황운기 ▶PK마켓 BM 이혜정 ▶신선2담당 최진일

 

◇ 전보

 

<부사장보> ▶노재악 Trades&소싱본부장 <상무> ▶곽정우 그로서리본부장 ▶서보현 비식품본부장 ▶재무담당 강승협 ▶법무담당 손천식 <상무보> ▶헬스&뷰티담당 박정례 ▶판매4담당 박시용

 

▲이마트부문 기획전략본부

 

◇ 전보

 

<부사장보> ▶전략실 이주희 ▶기획전략본부장 정동혁

 

▲신세계푸드

 

◇ 승진

 

<상무보> ▶매입담당 임형석 ▶올반Lab담당 민중식

 

◇ 전보

 

<상무> ▶베이커리담당 공병천 ▶FS담당 이인호 ▶CSR담당 김석봉

 

▲신세계건설

 

◇ 승진

 

<상무> ▶기전담당 윤석희 ▶지원담당 김정선 ▶골프장담당 겸 레저담당 서화영

 

◇ 전보

 

<부사장보> ▶공사총괄 문길남 <상무> ▶공사담당 김문경

 

▲신세계I&C

 

◇ 승진

 

<부사장보> ▶IT사업부장 손정현 <상무> ▶ITO1담당 정아름

 

▲신세계조선호텔

 

◇ 승진

 

<대표이사> ▶한채양 <상무> ▶지원담당 임영준

 

◇ 전보

 

<상무> ▶류재영 운영담당 겸 서울호텔총지배인

 

▲신세계L&B

 

◇ 승진

 

<상무> ▶지원담당 이상호

 

▲이마트에브리데이

 

◇ 승진

 

<상무> ▶매입담당 홍호림 ▶지원담당 배창환 <상무보> ▶B2B사업담당 김근만

 

◇ 전보

 

<상무> ▶개발물류담당 최상혁

 

▲이마트24

 

◇ 승진

 

<상무보> ▶지원담당 박용일 ▶개발지원담당 강인석

 

▲신세계프라퍼티

 

◇ 승진

 

<상무> ▶점포기획담당 기인주 <상무보> ▶사업지원담당 이임용

 

▲신세계TV쇼핑

 

◇ 승진

 

<상무> ▶New Tech담당 주용노

 

◇ 전보

 

<상무> ▶지원담당 김맹

 

▲SSG.COM

 

◇ 승진

 

<상무보> ▶Daily상품담당 이종수 ▶SCM운영담당 안철민 ▶플랫폼개발담당 이은주

 

◇ 전보

 

<상무> ▶영업본부장 겸 마케팅담당 최택원 <상무보> ▶플랫폼기획담당 한동훈

 

▲신세계프라퍼티

 

◇ 전보

 

<상무보> ▶지원담당 신동우

 

▲이마트부문

 

◇ 승진

 

<상무> ▶기획팀장 김성태 ▶재무팀장 전상진

 

▲전략실

 

◇ 전보

 

<상무> 재무팀장 전상진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22년 맞은 네이버 블로그, AI 추천으로 확 바뀐다

22년 맞은 네이버 블로그, AI 추천으로 확 바뀐다

2025.09.08 15:22:1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 블로그가 ‘기록의 발견, 즐거운 연결’이라는 새 슬로건을 공개하고 AI 기반 개인화 추천 확대 등 서비스 개편을 단행합니다. 네이버[035420]는 서비스 출시 22년을 맞아 네이버 블로그의 AI 개인화 추천을 강화하고 발견과 탐색, 관계와 커뮤니티 강화를 중심으로 한 향후 방향성을 8일 공개했습니다. 2003년 선보인 네이버 블로그는 일상을 기록할 수 있도록 창작 생태계를 고도화하면서 올 8월 기준으로 쌓인 게시글은 33억건 이상, 누적 블로그 수는 약 3700만 개에 달합니다. 오는 10일 선보이는 새로운 ‘블로그 홈’은 기존에 이웃이 올린 최신 게시글을 모아 제공한 데에서 확대 개편, 이웃 최신글과 이용자의 관심사, 이웃 관계가 반영된 콘텐츠도 함께 추천합니다. AI 기반 개인화 추천을 통해 기존 연령별·성별·주제 등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에서 나아가, 이웃 관계·관심사·활동 이력 등을 분석해 이용자가 취향에 맞는 게시글을 탐색하고, 새로운 관심사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용자가 더 활발하게 소통하는 이웃의 글을 우선 살펴볼 수 있는 관계도순 정렬 기능도 선보입니다. 이 기능은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AB테스트를 거쳐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홈 개편을 시작으로, 주제별·연령별 게시글을 추천하는 ‘추천탭’에 연내 개인 맞춤형 추천 기술을 더하는 등 발견 및 탐색 경험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 블로그에서 주목받는 콘텐츠·블로거·트렌드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탭도 신설할 예정입니다. 이용자들이 관심사를 중심으로 다른 이용자와 더욱 활발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소통 기능도 강화합니다. 10일부터 블로그 게시글에 더 다양한 리액션을 남길 수 있도록 공감 이모티콘을 기존 ‘좋아요(하트)’에 더해 ‘웃겨요’, ‘놀라워요’ 등 6종으로 확대합니다. 또 이용자들이 자신의 블로그 메인에 Q&A·투표 등을 추가한 ‘위젯’ 기능도 출시해 다양한 방식으로 다른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같은 관심사와 취향을 가진 이용자들이 함께 콘텐츠를 만들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는 이웃들과 함께 블로그 챌린지에 도전하거나 다른 이용자와 관심사 큐레이션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 등입니다. 네이버는 블로그 홈 개편에 맞춰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는 ‘블로그 홈 보물찾기 이벤트’를 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 진행,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이일구 네이버 콘텐츠서비스 부문장은 “네이버 블로그는 ‘기록’이라는 본연의 가치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오며 이용자들에게 20년 이상 꾸준한 사랑과 신뢰를 받으며 성장해 왔다”며 “넥스트 블로그는 블로그에 쌓인 소중한 기록들을 바탕으로, 블로거들이 나와 연결된 사람들의 기록을 통해 새로운 관심사와 트렌드를 발견하고, 창작에 대한 영감을 얻고, 또 관계를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함께 하는 블로그’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