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ersonnel 인사·부고

[인사] 신세계그룹

URL복사

Monday, October 21, 2019, 15:10:03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이마트

 

◇ 선임

 

<대표이사> ▶강희석

 

◇ 승진

 

<상무> ▶판매본부장 이해주 ▶CSR담당 박승학 <상무보> ▶S-LAB장 박창현 ▶가공일상담당 황운기 ▶PK마켓 BM 이혜정 ▶신선2담당 최진일

 

◇ 전보

 

<부사장보> ▶노재악 Trades&소싱본부장 <상무> ▶곽정우 그로서리본부장 ▶서보현 비식품본부장 ▶재무담당 강승협 ▶법무담당 손천식 <상무보> ▶헬스&뷰티담당 박정례 ▶판매4담당 박시용

 

▲이마트부문 기획전략본부

 

◇ 전보

 

<부사장보> ▶전략실 이주희 ▶기획전략본부장 정동혁

 

▲신세계푸드

 

◇ 승진

 

<상무보> ▶매입담당 임형석 ▶올반Lab담당 민중식

 

◇ 전보

 

<상무> ▶베이커리담당 공병천 ▶FS담당 이인호 ▶CSR담당 김석봉

 

▲신세계건설

 

◇ 승진

 

<상무> ▶기전담당 윤석희 ▶지원담당 김정선 ▶골프장담당 겸 레저담당 서화영

 

◇ 전보

 

<부사장보> ▶공사총괄 문길남 <상무> ▶공사담당 김문경

 

▲신세계I&C

 

◇ 승진

 

<부사장보> ▶IT사업부장 손정현 <상무> ▶ITO1담당 정아름

 

▲신세계조선호텔

 

◇ 승진

 

<대표이사> ▶한채양 <상무> ▶지원담당 임영준

 

◇ 전보

 

<상무> ▶류재영 운영담당 겸 서울호텔총지배인

 

▲신세계L&B

 

◇ 승진

 

<상무> ▶지원담당 이상호

 

▲이마트에브리데이

 

◇ 승진

 

<상무> ▶매입담당 홍호림 ▶지원담당 배창환 <상무보> ▶B2B사업담당 김근만

 

◇ 전보

 

<상무> ▶개발물류담당 최상혁

 

▲이마트24

 

◇ 승진

 

<상무보> ▶지원담당 박용일 ▶개발지원담당 강인석

 

▲신세계프라퍼티

 

◇ 승진

 

<상무> ▶점포기획담당 기인주 <상무보> ▶사업지원담당 이임용

 

▲신세계TV쇼핑

 

◇ 승진

 

<상무> ▶New Tech담당 주용노

 

◇ 전보

 

<상무> ▶지원담당 김맹

 

▲SSG.COM

 

◇ 승진

 

<상무보> ▶Daily상품담당 이종수 ▶SCM운영담당 안철민 ▶플랫폼개발담당 이은주

 

◇ 전보

 

<상무> ▶영업본부장 겸 마케팅담당 최택원 <상무보> ▶플랫폼기획담당 한동훈

 

▲신세계프라퍼티

 

◇ 전보

 

<상무보> ▶지원담당 신동우

 

▲이마트부문

 

◇ 승진

 

<상무> ▶기획팀장 김성태 ▶재무팀장 전상진

 

▲전략실

 

◇ 전보

 

<상무> 재무팀장 전상진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