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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불가리스 캠페인’ 성료...이틀 간 6000여 명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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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1, 2019, 15:10:15

‘그랜드민트 페스티벌 2019’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
‘청춘남녀 두근두근 쾌변 시그널’ 캠페인으로 2030 공략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지난 19~20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그랜드민트 페스티벌 2019’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청춘남녀 두근두근 쾌변 시그널’ 불가리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청춘남녀 두근두근 쾌변 시그널’ 불가리스 캠페인은 대한민국 최고의 음악 페스티벌 중 하나인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9’에 공식 후원사 자격으로, 2030 젊은 층과 친숙하게 소통하고 불가리스 브랜드의 우수성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남양유업에 따르면 이틀간 총 6000여 명의 고객들이 불가리스 홍보부스에 방문해 룰렛 이벤트·집게 활용 경품 담기 이벤트 등에 참여했다.

 

특히 참가자들은 ▲발효유 불가리스, 체지방 특허유산균이 함유된 ▲불가리스 Fit, 당해 수확해 신선한 캘리포니아산 햇아몬드와 캐나다산 햇오트가 사용된 식물성음료 ▲굿넛 햇 아몬드·오트 2종 등 남양유업의 건강 식음료 제품을 체험했다.

 

불가리스 홍보부스에 참여한 한 고객은 “‘불가리스’하면 부모님 세대가 즐겨 찾는 국민 발효유라고 생각했는데, 젊은 세대와 소통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불가리스라는 제품이 더 친근하고 흥미롭게 느껴진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소현 남양유업 마케팅전략실장은 “남양유업 대표 장수브랜드 ‘불가리스’를 2030 세대에 더 많이 알리고 소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신제품인 여성전용 특화 발효유 ‘불가리스 Fit’, 식물성음료 ‘굿넛 햇 아몬드·오트’를 통해 2030 여성분들과 더 소통하는 브랜딩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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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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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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