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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닥,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최초 ‘신축아파트 입주박람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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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1, 2019, 15:10:26

프로모션 동안 상품 계약 고객 대상으로 LG 스타일러·TV 등 경품 추첨 기회 제공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이 업계 최초로 신축아파트 고객을 대상으로 입주박람회를 진행한다.

 

집닥은 경기도 광주에 있는 오포 추자지구 서희스타힐스 입주민을 대상으로 입주박람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집닥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가전, 가구 공동구매 프로모션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동서울대학교 실내 체육관에서 운영되며 삼성전자·LG전자·경동나비엔 등 50여개의 유명 가전, 가구, 건자재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입주박람회에서 계약되는 모든 건은 집닥 파트너스 업체가 직접 시공하며 3년 AS와 집닥맨 서비스 등 5대 안심 패키지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집닥은 이번 입주박람회 동안 인테리어, 가전, 가구 등 프로모션 상품을 계약한 고객에게 LG스타일러, LED TV, 공기청정기 등을 추첨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를 방문한 고객 중 이벤트 페이지 내 상품교환권을 제시한 고객 전원에게는 도어스토퍼 등 생활용품을 증정한다.

 

류민수 집닥 사업기획팀장은 “최근 진행한 광명 구축아파트 쇼룸에 1000여 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해 실제 인테리어된 공간을 보고 견적문의와 함께 시공계약을 진행하는 등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며 “이번 신축아파트 입주박람회 개최로 고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오포 추자지구 서희스타힐스 입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신축아파트 고객 대상 입주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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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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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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