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지드래곤 전역 D-3...목표가↑-하나

URL복사

Wednesday, October 23, 2019, 07:10:39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하나금융투자는 23일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에 대해 주요 멤버들의 제대가 코앞에 다가오면서 불확실성이 해소가 가시화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2만 8000원에서 3만 1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도 ‘매수’를 유지했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와이지엔터테인먼트 3분기 예상 매출액을 전년보다 2% 감소한 639억원, 영업손실은 1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은지원·김진우(위너)의 컴백과 블랙핑크의 태국(3회) 투어 등 부진한 활동으로 컨센서스(2억원)를 하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그러나 희석될 것으로 가정한 그레이트월드뮤직의 상환전환우선주(136만주)가 상환됐고, 세무·경찰조사가 마무리 단계에 와 있다”며 “또한 지드래곤 등 멤버들의 제대가 한 달 내로 다가오면서 불확실성의 해소가 가시화 되고 있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두달 정도 뉴스를 지켜봐야 하겠으나 빅뱅 활동과 트레져13의 높은 가능성이 현실화된다면 2020년에는 상승 잠재력이 가장 높은 기획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빅뱅 멤버들의 제대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 연구원은 “10월 지드래곤에 이어 내달에는 대성·태양의 제대다. 제대 후 첫 이벤트는 재계약 여부”라며 “아직 정해진 바는 없으나 SM·YG·AVEX의 관계, 동방신기의 사례 등을 감안하면 재계약 가능성은 높아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트레져13의 데뷔 시점도 중요하다”며 “이미 잠재적 경쟁 그룹인 TXT가 상당한 수준의 팬덤을 확보했고 SM도 신인 데뷔를 발표했기에 늦어도 내년 1분기에는 데뷔해야 경쟁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신한투자증권, 금융권 최초 패밀리오피스 고객 전담 공동영업팀 출범

신한투자증권, 금융권 최초 패밀리오피스 고객 전담 공동영업팀 출범

2025.09.08 09:16:0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신한은행과 신한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고객을 위한 금융권 최초의 공동영업팀을 출범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시범 운영 거점은 ▲신한 Premier 패밀리오피스 청담센터(은행∙증권 복합채널) ▲신한 Premier 청담금융센터(증권)로 두 센터를 중심으로 공동영업 체계를 신설∙운영할 계획입니다. 신한투자증권은 이에 대해 자본시장 중심의 ‘머니무브’ 확대와 고액자산가 니즈의 다변화에 따라 기존 은행∙증권 복합점포인 PWM채널 고객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채널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기존 PWM채널의 고객 수가 증가하고 고객의 니즈 또한 세밀화 되면서 차별화된 맞춤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그룹 차원의 역량 결집 및 공동관리 체계를 새롭게 구축한다는 것입니다. 신한 Premier 청담금융센터는 2024년 신한투자증권 업적평가대회에서 ‘바른이익 대상’을 수상하며 내부 성과뿐 아니라 고객만족 측면에서도 최고 수준의 역량을 입증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기존 PWM복합점포 협업 모델을 넘어 증권 점포가 참여하는 자본시장에 특화된 자산관리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이번에 출범하는 공동영업팀은 패밀리오피스센터 PB와 신한투자증권을 대표하는 지점 우수 PB로 구성됩니다. 금융권 최초로 지점 간 우수 PB인력 풀을 고객중심으로 공동 운영하는 방식으로, 기존 복합점포(PWM)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시도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기존 은행∙증권 복합채널을 통한 포트폴리오 관리에 더해 우수PB들의 투자전략과 리스크 관리를 통한 한층 강화된 신한 Premier만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신한 Premier 청담금융센터(증권) 내에 ‘신한 Premier 커뮤니타스 Lounge’도 새롭게 설치될 예정입니다. 이는 신한 Premier 원주금융센터에서 첫선을 보인 후 두번째로 마련되는 공간으로, 한곳에서 은행과 증권의 금융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원스탑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공동영업팀 출범이 신한 Premier 채널혁신의 시작점으로 앞으로도 고객중심 자산관리를 위해 은행과 증권의 전문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