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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E IPO] 2차전지 보호회로 기업 아이티엠반도체, 내달 상장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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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3, 2019, 14:10:10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2차전지 보호회로 전문기업 아이티엠반도체가 내달 초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이달 24일~25일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30일~31일 청약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23일 아이티엠반도체는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코스닥 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성장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아이티엠반도체의 주력 사업은 2차전지 보호회로 패키지인 POC와 PMP다. 이는 2차전지 과충전과 과방전을 방지해 배터리 발열과 폭발, 수명 단축, 용량 감소 등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회사 관계자는 “휴대폰·노트북·태블릿·웨어러블 기기·드론·전기 자동차 등 다양하 제품에 적용된다”며 “소형화와 고효율, 고신뢰성 등 높은 수준의 기술이 요구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도체 기술과 보호회로 기술의 융합을 통해 기존 보호회로의 설계·구조적 한계를 극복하고 제품 사이즈 축소에 성공했다”며 “국내외 유수의 휴대폰 제조사와 배터리팩 제조사에 제품을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아이티엠반도체는 월 9200만개의 POC·PMP생산이 가능하다”며 “국내의 충북 오창 생산 공장과 베트남에 2개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고, 다음달까지 베트남 제 3공장을 준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북미와 중국에 현지 판매 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이티엠반도체의 총 공모 주식수는 505만주로 주당 희망 공모가 밴드는 2만 3000원~ 2만 6000원, 밴드 기준 공모 금액 규모는 1162억원에서 1313억원이다. 주관사는 KB증권이다.

 

이번 공모 자금은 ▲주력 상품인 PMP 제품의 생산 설비 확충 ▲신규 사업인 중대형 2차전지 생산 계획에 따른 BMS 시스템 개발 ▲내년 6월 풀가동 예정인 베트남 제 3공장 건축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제 3공장 가동이 안정 궤도에 오르면 아이티엠반도체의 보호회로 월 생산량은 현재의 약 9200만개에서 약 1억개로 약 8.7% 증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티엠반도체 지난해 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액 2282억 3700만원, 영업이익 210억 8100만원, 당기순익 181억 5900만원을 기록했다. 올해 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액은 전년동기보다 33.1% 올라 1276억 1600만원, 영업익은 60.6% 증가해 155억 65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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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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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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