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CT 정보통신

갤럭시 S10, 베타 프로그램 업데이트시 잠금해제 오류

URL복사

Wednesday, October 30, 2019, 10:10:58

일부 사용자 잠금해제 ‘먹통’ 문제 발생..수정 프로그램 배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최근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이 지문인식 오류를 일으켜 논란이 된 데 이어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10 운영체제(OS) 베타 프로그램 업데이트 이후 잠금해제 및 통화 불능 오류가 발생했다. 삼성전자는 정식 배포 전 진행하는 베타 업데이트 특성상 생길 수 있는 문제라는 입장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최근 진행한 갤럭시S10 안드로이드 10 베타 업데이트 이후 스마트폰 잠금해제가 되지 않은 문제가 일부 사용자들로부터 보고됐다. 잠금이 풀리지 않으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한다.

 

삼성전자는 “GPS를 켜두면 특정 파일이 계속 생성되는데, 메모리 영역이 꽉 차면 해당 영역에 저장된 잠금 해제 내용에 접근이 안 된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베타 업데이트 프로그램 배포를 중단하고 오류를 수정하는 프로그램을 오후부터 배포했다.

 

 

28일부터 진행한 갤럭시노트10 베타 프로그램에서는 자급제 단말에서 KT 심카드를 사용할 때 전화 수신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현재 수정 프로그램으로 해결한 문제”라고 말했다.

 

참여가 제한된 클로즈드 베타가 아닌 일반 베타 테스트에서 잠금해제와 통화 등 스마트폰에 필수적인 기능이 먹통이 되는 것은 문제라는 지적이다.

 

삼성전자는 일반적인 사용자에겐 해당하지 않는 문제이고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에 오류와 버그가 있을 수 있다고 고지했다며 해명했다. 베타 프로그램은 제품을 배포하기 전에 실사용 단계에서 생길 수 있는 오류를 검증하기 위해 진행하는 시험 과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오류가 보고된 프로그램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용자 중 신청자를 받아 진행한 베타 버전”이라며 “설치하기 전에 일부 앱(응용 프로그램) 실행 불가, 전화 충돌 등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미리 알렸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