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30일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3697억원·영업이익은 366억원으로, 작년 동기대비 각각 4.9%·30.6% 씩 상승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2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7% 증가했다.
특히, GC녹십자는 창립이래 첫 3분기 누적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GC녹십자의 3분기 실적은 주력 사업의 성장과 효율적인 판매관리비 집행을 통해 매출 대비 수익지표가 대폭 호전되는 모습을 보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러한 추세는 계열사의 실적이 제외된 GC녹십자 개별 기준의 실적에서 더욱 두드러졌다. GC녹십자 별도 기준 매출이 3.9% 상승한 반면,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4.1% 증가했다.
백신 부문이 28.2%의 높은 내수 성장률을 나타내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특히, 수익성이 높은 자체품목인 독감백신과 헌터라제 등이 내수와 수출 모두에서 견조한 실적을 내며 각각 24.4%, 28.6%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와 함께, 같은 날 공시한 연결 대상 계열사도 외형 성장을 이어 갔다. GC녹십자엠에스는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 오른 218억원을 기록했다. 진단·혈액투석 사업 분야의 견실한 성장으로 수익성도 개선세를 이어갔다는 설명이다.
GC녹십자랩셀의 3분기 매출은 검체검진서비스와 임상시험 서비스 등 주력 사업 성장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19.9% 상승한 146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연구개발비를 38.1% 늘리며 미래 투자를 이어갔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외형 확대 및 미래 가치 실현을 위한 연구개발비 투자와 함께 원가 절감 등을 통한 수익성 증대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