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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진동패드 ‘햅틱콘솔’, 13일까지 와디즈 펀딩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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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03, 2019, 20:11:34

스마트폰 음향을 진동으로 바꿔주는 제품..게임·영상 몰입감 높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소리를 진동으로 바꿔주는 ‘햅틱(Haptic)’ 콘솔이 출시됩니다. 모듈에 스마트폰을 장착하면 콘텐츠에서 나오는 음향에 따라 진동 강도가 조절되면서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햅틱진동마우스와 햅틱진동패드 등 햅틱 게이밍 기기 전문 제조사 센스필은 3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를 통해 스마트폰 전용 콘솔패드 ‘햅틱콘솔’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30일 시작된 펀딩은 이달 13일까지 진행됩니다. 출고가 18만 9000원이지만 펀딩 참여시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이번 제품은 비디오 게임 컨트롤러와 흡사한 외형에 스마트폰을 장착해 사용하는 모바일 게이밍 컨트롤러로 센스필 특허 기술인 ‘햅틱 진동‘이 특징입니다. 소리를 실시간으로 진동으로 바꿔주는 기술입니다.

 

 

일반 모터방식으로 작동하는 진동과 달리 부드럽고 소리와 연동해 게임·영상 속 상황을 더 현실감있게 나타냅니다. 심장박동이나 발자국 같은 미세한 소리도 진동으로 재현합니다. 센스필은 피에조 세라믹 등 자체 소재, 기술 개발을 거쳐 이를 구현했습니다.

 

햅틱콘솔은 수백 명의 손을 대조해 4차까지 렌더링 작업을 거쳐 그립을 설계해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처럼 크기가 큰 스마트폰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햅틱콘솔은 이어폰단자로 연결됩니다. 센스필은 이어폰 단자가 없는 스마트폰도 지원할 수 있도록 C타입·라이트닝타입 단자로 연결되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와디즈 펀딩에 참여할 경우 1회에 한해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박재성 센스필 대표는 “햅틱콘솔 이후에도 이를 응용해 부착형, 패치형 등 다양한 기기들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널리 알려져서 사람들이 재미와 감동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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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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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첫 UAM 실증사업자 자격 획득…2단계 실증도 이어 시행

KT, 국내 첫 UAM 실증사업자 자격 획득…2단계 실증도 이어 시행

2025.10.22 10:5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국토교통부로부터 도심항공교통(UAM)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KT는 지난해 전남 고흥에서 진행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통합운용성과 비행 안전성, 관제 시스템 연동 등 주요 기술 요소를 검증했습니다. KT는 UAM 특별법에서 요구하는 장비와 인력 기준을 모두 충족했고 기술력과 운영체계를 갖춘 점을 인정받아 국토교통부로부터 UAM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하게 됐습니다. 도심항공교통법상 실증사업자 지위를 획득한 기관은 실증 성과에 따라 우선적으로 UAM 사업자로 지정될 수 있으며 이는 향후 K-UAM 상용화 로드맵에서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입니다. 이에 KT는 10월 말부터 인천 계양에서 청라까지 이어지는 아라뱃길 구간에서 K-UAM 그랜드챌린지 2단계 실증을 시행합니다. 이번 실증에는 현대자동차, 현대건설,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한항공이 K-UAM 원팀으로 함께 참여합니다. 국내 최초로 도심 환경에서 5G 항공망을 기반으로 한 UAM 운용 시스템의 통합 운용성의 점검이 이뤄지며 다양한 비정상 운항 상황에서 여러 UAM 이해관계자 간 통합 대응 능력을 검증하는 것이 이번 실증의 핵심입니다. 이를 위해 통신 장애, GPS 신호 불안정, 기상 악화, 기체 이상 등 실제 운항 중 발생 가능한 돌발 상황을 가정해 UAM 교통관리체계의 실시간 판단 및 통제 기능이 적절히 작동하는지 중점적으로 시험합니다. 기존 음성 기반의 비행 허가 절차를 자동화된 데이터 통신 방식으로 전환해 고밀도 운항 환경에 적합한 디지털 운용 체계를 실증합니다. KT는 돌발 상황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력 확보를 위해 한국형 UAM 운용 개념과 e-VTOL 비행체의 비행 역학 모델을 반영한 자체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통신 두절, GPS 오류, 기상 변화 등 다양한 돌발 상황을 가상 환경에서 재현해 기체와 교통관리체계 간 연동 대응 절차를 사전에 점검하는데 활용됩니다. 이외에도 KT는 5G 항공망 기반 초정밀측위기술(RTK-GNSS)을 기존 항공교통감시체계인 ADS-B, MLAT 기술과 연계해 ▲비협력 비행체 감시 ▲GPS 두절 상황 시 감시 등의 상황에서 저고도 공역을 안정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교통감시 체계를 검증할 계획입니다. 또한, UAM 운항에 필요한 실시간 데이터(감시정보, 기상, 비행계획 등)를 UAM 관계 기관과 공유하는 통합 정보 교환체계도 함께 실증합니다. 이를 통해 향후 UAM 상용화 초기 시점부터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통관리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방침입니다. 앞서 KT는 인천 아라뱃길을 따라 조성된 15km 길이 UAM 회랑에 800MHz FDD(Frequency Division Duplex) 대역을 활용한 5G 항공망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안정적인 5G 연결성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효율성이 높은 고이득 안테나를 적용해 기존 방식 대비 적은 수의 기지국만으로도 전 구간에 걸쳐 안정적인 통신이 가능합니다. KT는 이번 2단계 실증에서 UAM 운항 경로 전반에서 5G 항공망을 통한 통신 품질의 안정성도 검증할 계획입니다. 원만호 KT 기술혁신부문 Experience Engineering본부장은 "KT는 국토부의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하며 국내 UAM 상용화를 위한 기반을 확보했고, K-UAM One Team 5개사와 협력해 그랜드챌린지 2단계 실증 사업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라며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에 앞장설 시스템과 기술을 지속 고도화해 국가 신성장 동력 창출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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