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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출시 효과”...위니아딤채, 3분기 매출 4879억원·전년比 33%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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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4, 2019, 12:11:00

3분기 영업이익 83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563% 증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김치냉장고,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주력제품들의 선전에 힘입어 연결 기준 3분기 누적매출 487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실적인데요.

 

위니아딤채의 주력 상품인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이 8월에 출시하면서 특히 3분기 실적이 크게 향상됐습니다. 연결 기준으로 3분기에 매출액 2227억원, 영업이익 83억원이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3%, 563% 증가했습니다.

 

실적은 김치냉장고와 일반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이 견인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김치냉장고 시장 1위인 ‘딤채’는 상반기 시장점유율을 36.6%로 확대하며 전년 대비 3.4%를 끌어올렸는데요. 특히 수익성이 좋은 스탠드형이 전체 김치냉장고 판매량의 76% 차지해 수익 개선에 힘을 실었습니다.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판매가 늘었습니다. 올해 신규 론칭한 800리터 대용량 양문형 냉장고가 흥행하며 냉장고 경쟁력을 강화했는데요. 올 봄 미세먼지가 심해 에어가전(공기청정기 외) 또한 판매가 27% 가량 증가했습니다.

 

한편, 가전 계열사인 위니아대우 또한 실적이 크게 개선됐습니다. 위니아대우의 3분기 누적매출은 9626억원입니다. 영업이익은 103억원 적자지만 작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에 비해 약 360억원 적자폭을 줄였습니다. 월 기준으로 보면 실적 개선 추세는 더욱 뚜렷합니다.

 

작년에는 매월 적자였지만 올해는 2분기 석 달 내내 흑자를 냈고 3분기 또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이익을 냈는데요. 위니아대우는 미국과 중남미에서의 매출 향상과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생산공정 정비를 통한 효율 증대 등으로 실적이 개선됐습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딤채 신제품으로 3분기 실적은 항상 좋은 편이지만 올해에는 전체 제품군이 고르게 좋은 실적을 올려 누적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됐다”며 “위니아대우와의 시너지와 함께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개선 등 전사적으로 추진한 정책들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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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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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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