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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BMW코리아 “PHEV로 고성능·고효율 다잡겠다”...530e 출격 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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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4, 2019, 12:11:12

PHEV 라인업 지속 확대 계획.. 530e 유럽기준 연비 52.6km/ℓ 달성
전기차 배터리 재활용 해법도 제시..ESS 만들어 에너지 공급원 활용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BMW코리아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라인업을 앞세워 럭셔리 친환경차 시장을 선도하기로 했습니다. BMW코리아는 새로운 PHEV 모델인 뉴 530e를 올해 안에 출시하는 한편, 전기차 배터리 재활용에도 적극 나설 방침입니다.

 

BMW코리아는 지난 12일부터 나흘간 총 3차수에 걸쳐 진도 쏠비치에서 미디어 시승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다음을 향한 드라이빙’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BMW코리아의 친환경차 전략에 대한 청사진이 제시됐습니다.

 

◇ 연내 신형 PHEV 모델 530e 출시…“고효율 이미지 강화”

 

BMW코리아는 PHEV 라인업을 확대해 고성능·고효율 이미지를 강화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현재 BMW에서 판매하고 있는 PHEV 모델은 745e와 745Le, 330e, X5 40e가 있는데요. 올 연말 뉴 530e를 출시해 국내 PHEV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로 했습니다.

 

큰 출력을 내는 고배기량 엔진을 주로 판매하는 BMW가 친환경차에 집중하는 이유는 뭘까요. 답는 최근 강화되고 있는 글로벌 환경 규제와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BMW그룹은 내년까지 유럽연합(EU) 28개 회원국에서 판매 신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995년 대비 최대 50%까지 감축할 예정입니다.

 

 

앞서 전기차인 i3와 i8를 선보였던 BMW코리아는 기존 모델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접목한 PHEV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고성능 브랜드인 ‘M’과 친환경차 브랜드인 ‘i’를 통해 운전의 즐거움과 고효율을 동시에 만족시키겠다는 전략입니다.

 

BMW의 PHEV 라인업은 기존 i8에 적용됐던 병렬식과 달리 직렬식 하이브리드 구조가 특징입니다. 병렬식은 전기 모터가 구동축에 직접 연결돼 뛰어난 가속성과 높은 출력을 보장하지만, 대용량의 모터와 배터리가 필요하다는 게 BMW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따라서 직렬식 구조는 병렬식 보다 공간 확보에 유리한 장점이 있는데요. 전기 모터가 변속기 내부에 위치한 BMW의 PHEV 모델들은 넓은 실내 공간과 넉넉한 트렁크 용량을 그대로 유지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PHEV의 최대 장점은 일반 내연기관차보다 높은 경제성을 꼽을 수 있습니다. BMW코리아에 따르면 PHEV 차량인 745Le 모델은 같은 주행 환경에서 같은 거리(30.7km)를 주행했을 때, 가솔린 차량인 740Li보다 연료비를 약 37% 가량 줄일 수 있습니다. 745Li는 1만 6400원이 들지만 745Le는 1만 400원이면 충분합니다.

 

특히 이날 BMW코리아는 조만간 출시할 PHEV 모델인 530e를 공개했습니다. 외관은 기존 5시리즈와 똑같지만 배출가스가 없는 무공해 전기 주행이 가능한데요. 530e는 순수 전기로 최대 50km까지 주행할 수 있고, 연비는 유럽기준으로 52.6km/ℓ에 달합니다.

 

뛰어난 효율을 가진 530e는 고급차다운 넉넉한 힘도 챙겼습니다. 총 시스템 출력은 252마력(전기모터 113마력, 가솔린 엔진 184마력)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6.2초면 도달합니다.

 

 

◇ 제주도서 전기차 배터리로 ESS 구축…배터리 재활용 문제 ‘해법’

 

또 BMW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의 재활용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중고 전기차 배터리를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으로 바꿔 에너지 공급원으로 활용하는 건데요.

 

앞서 지난 8월 BMW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전기차의 배터리를 재사용하는 친환경 충전소 ‘e-고팡’을 제주도에 설립했습니다. e-고팡은 최대출력 250kW의 독립운전이 가능한 중고전기차 기반 ESS인데요. 실제 BMW i3 고객 10명으로부터 중고 배터리를 공급받았다고 합니다.

 

BMW의 ESS는 소형 컨테이너에 모든 기능을 넣은 ‘올인원’ 방식이라 어디든 옮겨서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장점을 부각하기 위해 제주도에서부터 진도 행사장까지 ESS를 직접 공수해 왔다고 하는데요. 이날 행사장에서 쓰인 조명 등 모든 전자기기는 ESS에 저장된 전기로 운영돼 눈길을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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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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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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