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News Plus 뉴스+

[현장+] 만트럭버스코리아, 리콜 이후 결함신고 ‘제로’...“신뢰 회복 총력”

URL복사

Monday, November 18, 2019, 16:11:20

보증 연장 및 AS 강화로 고객불안 해소..직영 AS센터 추가·본사 콜센터 운영
만트럭버스그룹 “한국은 주요 전략 시장”..서비스 향상 위해 장기적 투자 약속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제품 결함 문제로 고객들과 분쟁을 겪었던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신뢰 회복을 위한 꾸준한 투자를 약속했습니다. 앞서 리콜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 만트럭버스코리아는 7년/100만km 엔진보증, 애프터서비스 역량 강화 등을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18일 오전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경영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틸로 할터 아태지역 총괄 사장, 막스 버거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 심재호 트럭 제품 및 영업 총괄 부사장 등 주요 임원진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먼저 버거 사장은 “작년에 제기됐던 제품 결함의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진행했다”며 “1년이 지난 현재까지 새롭게 보고된 결함 발생 사례는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문제 발생 이후 리콜 등 사후 조치가 적절했다는 뜻으로 읽힙니다.

 

 

특히 고객 신뢰회복을 위한 특단의 조치인 ‘케어+(플러스)7’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습니다. 앞서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업계 최초로 엔진 주요 부품에 대해 7년/100만km까지 보증하기로 했는데요.

 

지난해 겪었던 결함 문제는 이미 해결했고, 케어+7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의 불안을 해소하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국내 고객들은 케어+7 프로그램을 통해 냉각시스템 손상 및 이에 따른 녹 발생, 실린더 헤드 균열, EGR 모듈 손상 등 결함이 발생했던 항목에 대해 무상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7년/100만km 동안 품질 보증을 받으려면 정기적인 일정에 따라 일정 비용을 내고 차량을 점검해야 합니다. 소요되는 비용은 할부 프로그램 기준으로 대형트럭은 월 19만 9000원, 중형트럭은 월 14만 9000원입니다.

 

이에 대해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연장 보증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유지보수 프로그램에 연장 보증이 뒤따라오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다시 말해서 품질 보증을 위해 고객의 적절한 유지관리가 뒷받침돼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날 회사 측 발표에 따르면 현재까지 케어+7 프로그램에 가입한 고객은 500여 명입니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국내에 판매한 트럭은 약 5000여 대이니, 가입률은 10% 정도 되는 셈입니다.

 

이와 더불어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상용차 고객들의 운휴를 최소화하기 위해 AS 역량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 전국 5곳에 ‘엔진 엑셀런스 센터’를 신설하고, 부품 창고(현재 부산)를 충북 영동으로 확장 이전해 부품 직배송 시간을 전국 4시간 이내로 단축할 계획입니다.

 

또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이달부터 용인 본사에 자체 콜센터를 개설해 고객 서비스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외주 콜센터를 통해 고객상담을 지원해왔는데요. 앞으론 콜센터에 상주하는 전문 기술인력이 고객들의 기술적인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한 상담을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본사 콜센터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데요. 수입 상용차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공휴일 및 야간 시간대에도 ARS 방식이 아닌 상담사가 직접 응대한다고 합니다.

 

또 지난 5월에는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세종특별자치시에 두 번째 직영 서비스센터를 개설했습니다. 2017년 용인 본사와 직영 서비스센터 개소, 평택 PDI 확장 이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직영 서비스센터를 연 것은 장기적 투자의 일환이라는 설명입니다.

 

 

뿐만 아니라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자체 박람회 등 연례행사를 통해 국내 고객 및 관계자들과 꾸준히 소통하기로 했는데요. 지난 16일부터 사흘간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된 ‘만트럭버스코리아 페어 2019’는 국내 상용차 업계 최초로 2회 연속 개최돼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 행사는 국내에 판매되는 다양한 제품군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자체 상용차 전시회입니다. 수입차 업체 가운데 자체 브랜드 행사를 마련한 것은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처음이고, 2년 간 약 4000여 명이 방문했습니다.

 

이날 행사를 위해 방한한 틸로 할터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한국은 만트럭버스그룹의 주요 전략 시장 가운데 하나”라며 “독일 본사와 아태지역 본부, 그리고 한국 지사가 긴밀히 소통하며 국내 고객 분들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