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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만트럭버스코리아, 리콜 이후 결함신고 ‘제로’...“신뢰 회복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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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8, 2019, 16:11:20

보증 연장 및 AS 강화로 고객불안 해소..직영 AS센터 추가·본사 콜센터 운영
만트럭버스그룹 “한국은 주요 전략 시장”..서비스 향상 위해 장기적 투자 약속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제품 결함 문제로 고객들과 분쟁을 겪었던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신뢰 회복을 위한 꾸준한 투자를 약속했습니다. 앞서 리콜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 만트럭버스코리아는 7년/100만km 엔진보증, 애프터서비스 역량 강화 등을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18일 오전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경영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틸로 할터 아태지역 총괄 사장, 막스 버거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 심재호 트럭 제품 및 영업 총괄 부사장 등 주요 임원진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먼저 버거 사장은 “작년에 제기됐던 제품 결함의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진행했다”며 “1년이 지난 현재까지 새롭게 보고된 결함 발생 사례는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문제 발생 이후 리콜 등 사후 조치가 적절했다는 뜻으로 읽힙니다.

 

 

특히 고객 신뢰회복을 위한 특단의 조치인 ‘케어+(플러스)7’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습니다. 앞서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업계 최초로 엔진 주요 부품에 대해 7년/100만km까지 보증하기로 했는데요.

 

지난해 겪었던 결함 문제는 이미 해결했고, 케어+7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의 불안을 해소하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국내 고객들은 케어+7 프로그램을 통해 냉각시스템 손상 및 이에 따른 녹 발생, 실린더 헤드 균열, EGR 모듈 손상 등 결함이 발생했던 항목에 대해 무상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7년/100만km 동안 품질 보증을 받으려면 정기적인 일정에 따라 일정 비용을 내고 차량을 점검해야 합니다. 소요되는 비용은 할부 프로그램 기준으로 대형트럭은 월 19만 9000원, 중형트럭은 월 14만 9000원입니다.

 

이에 대해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연장 보증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유지보수 프로그램에 연장 보증이 뒤따라오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다시 말해서 품질 보증을 위해 고객의 적절한 유지관리가 뒷받침돼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날 회사 측 발표에 따르면 현재까지 케어+7 프로그램에 가입한 고객은 500여 명입니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국내에 판매한 트럭은 약 5000여 대이니, 가입률은 10% 정도 되는 셈입니다.

 

이와 더불어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상용차 고객들의 운휴를 최소화하기 위해 AS 역량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 전국 5곳에 ‘엔진 엑셀런스 센터’를 신설하고, 부품 창고(현재 부산)를 충북 영동으로 확장 이전해 부품 직배송 시간을 전국 4시간 이내로 단축할 계획입니다.

 

또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이달부터 용인 본사에 자체 콜센터를 개설해 고객 서비스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외주 콜센터를 통해 고객상담을 지원해왔는데요. 앞으론 콜센터에 상주하는 전문 기술인력이 고객들의 기술적인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한 상담을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본사 콜센터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데요. 수입 상용차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공휴일 및 야간 시간대에도 ARS 방식이 아닌 상담사가 직접 응대한다고 합니다.

 

또 지난 5월에는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세종특별자치시에 두 번째 직영 서비스센터를 개설했습니다. 2017년 용인 본사와 직영 서비스센터 개소, 평택 PDI 확장 이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직영 서비스센터를 연 것은 장기적 투자의 일환이라는 설명입니다.

 

 

뿐만 아니라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자체 박람회 등 연례행사를 통해 국내 고객 및 관계자들과 꾸준히 소통하기로 했는데요. 지난 16일부터 사흘간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된 ‘만트럭버스코리아 페어 2019’는 국내 상용차 업계 최초로 2회 연속 개최돼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 행사는 국내에 판매되는 다양한 제품군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자체 상용차 전시회입니다. 수입차 업체 가운데 자체 브랜드 행사를 마련한 것은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처음이고, 2년 간 약 4000여 명이 방문했습니다.

 

이날 행사를 위해 방한한 틸로 할터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한국은 만트럭버스그룹의 주요 전략 시장 가운데 하나”라며 “독일 본사와 아태지역 본부, 그리고 한국 지사가 긴밀히 소통하며 국내 고객 분들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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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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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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