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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오, 美 대형 치과 그룹에 1600억 규모 추가 공급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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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9, 2019, 10:11:10

독점 공급 계약 체결..향후 합작법인 설립 후 공급 협약도 진행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디오(039840) 미국법인은 디오가 그동안 개발해 온 디지털 바 홀더 시스템을 미국 내 대형 치과 네트워크 그룹에 5년 간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계약규모는 3750만달러(약 450억원)입니다. 회사는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대형 치과 네트워크 그룹과 지난 8월말 5000만달러(약 600억원)의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또한 이 대형 치과 네크워크 그룹과 합작법인을 설립해 디오가 개발한 디지털 무치악 수술 솔루션과 디지털 보철 시스템을 공급하기로 약정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구속력이 있는 두 회사 간 협약으로 향후 합작법인으로의 공급을 통한 5년 간의 매출은 약 9750만달러(약 1170억원)로 예상된다고 이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설립할 합작법인은 디오가 51%의 지분을 보유하며 올해 12월까지 설립 완료할 예정입니다.

 

디오 관계자는 “이번 미국 대형 치과 네트워크 그룹과의 계약과 약정은 당사의 최첨단 디지털 기술의 미국 시장으로의 수출이라는 의미가 있다”며 “향후 5년 간 총 1억 3500만달러(약 1620억원)의 추가 매출이 예상돼 해외시장 확대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디오는 미국뿐 아니라 중국 또한 주요시장으로 공략하고 있는데요. 회사는 지난 2년에 걸쳐 중국에서의 성장 기반을 닦아왔으며 그 일환으로 상해, 심천, 성도 등 핵심 시장에서 디오나비를 론칭했다고 합니다.

 

또한 1급 대도시와 주요도시를 중심으로 직·간접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중국 내 매출 중에서 디오나비 매출이 약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판매 계약 기준으로는 전년보다 약 480% 성장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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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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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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