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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웍스, 4Q 뚜렷한 실적 개선세…목표가↑-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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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5, 2019, 07:11:56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하이투자증권은 25일 실리콘웍스(108320)에 대해 계절적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주요 고객사들의 LCD, OLED TV 패널 출하량 증가에 의한 매출 확대가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4만 6000원에서 5만 1000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 전년보다 7% 오른 2535억원, 23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정 연구원은 “p-OLED 향 재고평가손실 일회성 비용이 발생했던 전분기보다 가파른 개선세가 나타날 것”이라며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LG디스플레이 등 주요 고객사들의 LCD, OLED TV 패널 출하량 증가로 COF, T-Con 부문 매출 확대가 예상된다”고 내다봤습니다.

 

이어 “LG디스플레이가 올해 3분기부터 아이폰 11프로 맥스 신제품에 p-OLED 패널을 공급하기 시작하면서 실리콘웍스의 모바일 DDI 출하도 본격화됐다”며 “영업이익률은 전체 매출 증가와 더불어 수익성이 높은 OLED 향 비중 확대로 상반기보다 크게 개선된 9%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올해 신규 인력 충원, 연봉 체계 변화 등의 영향으로 연간 약 100억원 가량 인건비가 상승하면서 연간 실적이 당초 기대보다 부진한 흐름”이라며 “이로 인해 올해 매출 규모가 전년보다 약 1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영업익은 443억원에 그칠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정 연구원은 내년에도 뚜렷한 실적 성장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는 “최근 주력 고객사인 LG디스플레이가 연말을 기점으로 대규모 LCD라인 구조조정을 검토중”이라며 “이 경우 내년 LCD TV 패널 출하량은 전년보다 1600만대 가량 감소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LG디스플레이 내 점유율이 약 30%라는 점을 감안할 때 약 480만대의 물량이 감소할 것”이라며 “다만 지난해부터 10.5세대 LCD라인 가동을 본격화하고 있는 중국 BOE, CSOT 내 실리콘웍스의 점유율이 빠르게 확대되면서 LG디스플레이 감소분 일부를 상쇄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 연구원은 이를 반영한 2020년 매출액과 영업익이 각 전년보다 9% 오른 9561억원, 63% 상승한 72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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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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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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