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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엔씨에너지 “화성시와 바이오가스 열병합발전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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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5, 2019, 15:11:2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비상발전설비·친환경·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지엔씨에너지(119850)가 경기도 화성시와 500kW급 바이오가스 열병합 발전소를 설치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회사와 화성시는 화성동탄2크린에너지센터 내 음폐수 처리장 바이오가스 열병합 발전 시설과 운영사업 협약을 지난 22일 맺었습니다. 지엔씨에너지는 전액 민간 투자 방식으로 자금을 투자해 빠른 시일 내 설계에 착수하고 시공과 시운전 등 승인 절차를 거친 후 내년 4월말 상업 운전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회사는 화성시 음폐수 처리장에서 발생하는 혐기성 소화 가스 사용 권리를 10년 동안 보유하게 되는데요. 바이오가스 열병합 발전소가 본격 가동해 발생하는 전기는 판매하고 열은 시가 필요로 하는 시설과 설비에 공급하게 됩니다.

 

시는 버려진 에너지원을 신재생 에너지로 활용해 전력판매 대금과 REC 판매 대금의 일정액을 갖게 돼 지속적인 수익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번 협약으로 지엔씨에너지는 국내 10개소의 발전소를 운영하게 됐으며 장기적으로 2030년까지 국내 30개 바이오가스 발전소 사업을 성사시킬 계획입니다. 또한 해외 바이오가스 열병합 시설, 바이오가스 전체 플랜트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안병철 대표는 “최근 스팀·가스터빈 등 고부가가치 에너지 산업에 힘을 쏟은 결과 좋은 결과가 나오고 있다”며 “종합 친환경에너지 선두기업이 되기 위해 연료전지 사업과 자회사 지엔원에너지를 통한 지열 냉난방 시스템 등 신 성장 동력 사업을 꾸준히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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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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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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