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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인프런티어, ‘550조 시장 전망’ 3D바이오 프린팅 사업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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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6, 2019, 11:11:03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과학기술 바이오기업 영인프런티어(036180)는 바이오·항공·자동차 등의 첨단 산업분야에서 널리 활용되는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정밀제품 제작 사업에 진출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D프린팅 산업은 4차 산업 중 의료용 3D 바이오 프린팅 분야의 기반기술 산업으로서 매년 20~30%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차세대 산업”이라며 “오는 2025년에는 전세계 시장규모 300~550조원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되는 신시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3D 프린팅 기술의 적용비율은 헬스 케어 산업의 경우 15.1% 비율로 소비재, 자동차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의 신체적 조건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제품의 생산이 가능해 외과용 인공관절과 치과용 임플란트, 의족 등은 물론 인체 조직과 인공장기 생산 분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의료용 3D 바이오 프린팅 시장은 현재 빠르게 성장해 2024년에는 8억 59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향후 보건·의료·바이오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생태계를 생성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영인프런티어 관계자는 “국내외 3D프린팅 산업의 시장 환경이 성장단계에 있고 국내 3D 프린팅 기술은 독일, 미국 등의 기술 선진국에 비해 뒤지지 않는 수준으로 발전해왔다”며 “의료용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 또한 대표적인 글로벌 업체인 Organovo, Materialise NV사 등과 견줄 수 있는 수준이라고 판단돼 3D프린팅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영인프런티어는 내년으로 예정된 3D 바이오 프린팅 사업에 앞서 조선·항공 ·자동차용 부품사업에 우선 진출계획을 전했습니다.

 

이 사업은 납품과 마진이 확정돼있는 상황이어서 사업준비기간 동안 시간과 비용의 누수없이 매출과 수익성 제고에 일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3D프린팅 사업 전반의 운용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회사는 의료용 3D사업이 내년도 상반기부터 글로벌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한발 더 나아가 바이오 3D 프린팅 사업의 범주를 넘어 국내 3D 프린팅 전체업계의 선도업체로 올라서는 것을 전략적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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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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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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