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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식품에서 생활용품 아우르는 PB 브랜드 ‘시그니처’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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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8, 2019, 10:11:22

“품질 우선주의” 앞세운 “프리미엄 PB”..전 카테고리 걸쳐 약 600종 선보여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홈플러스가 PB 브랜드 ‘시그니처’를 선보입니다. 품질이 뛰어나거나 단독 판매하는 상품에만 시그니처의 ‘방패’ 마크를 붙여 신뢰도 높은 브랜드를 만든다는 방침입니다.

 

홈플러스는 PB 브랜드 ‘시그니처’(Homeplus Signature)를 공식 론칭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시그니처는 ‘Selected with Pride’라는 슬로건에 맞춰 홈플러스가 품질·차별성·지속적인 사용 만족도 등을 모두 고려해 선별한 상품들입니다.

 

시그니처 로고는 검정색과 황금색을 배합한 방패 이미지로, 탄탄한 품질과 신뢰를 형상화했습니다. 홈플러스는 품질이 뛰어나거나 단독 판매하는 상품에만 시그니처 브랜드를 붙여 고객 신뢰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 스토리텔링을 강화해 시그니처 상품 패키지에 ‘바이어가 상품을 추천하는 이유’를 필수 기재했습니다. 좋은 상품을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고객이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돕는 것도 바이어의 책임이란 취지입니다.

 

홈플러스는 시그니처를 회사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신선식품부터 생활용품까지 전 카테고리 PB상품을 시그니처로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에 홈플러스는 상품 600종을 시그니처로 구성했습니다.

 

생활용품은 세면타월·리빙박스 등 기본 아이템부터 홈트레이닝 용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준비했습니다. 대표상품으로 ▲‘시그니처 물티슈’의 경우 GMP 인증 공장에서 7단계 정수과정을 거친 정제수를 쓰고, 100매에 347g이라는 역대급 중량을 갖춰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습니다.

 

또 ▲두껍고 부드러운 데다 코마공정으로 먼지를 최소화한 ‘시그니처 소프트 세면타월’ ▲용량이 넉넉하고 이동 바퀴가 달린 ‘시그니처 리빙박스’ ▲무소음 뚜껑과 부드러운 색상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높인 ‘시그니처 사각·원형 페달 휴지통’ 등이 더해졌습니다.

 

식품 분야는 협업에 집중했습니다. ▲㈜옥천식품의 ‘시그니처 참기름·들기름’은 40년 경력 착유사가 국산 깨를 3번 씻고 전통저온압착방식으로 만들어 고소한 향을 살렸습니다. ▲‘시그니처 골뱅이’는 1962년부터 국내 최초로 골뱅이 통조림을 만들어온 동표와 선보입니다.

 

홈플러스는 시그니처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28일부터 12월 11일까지 2주간 전국 점포·온라인몰에서 행사카드 구매 고객에게 시그니처 상품 5%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카드는 신한·삼성·마이홈플러스신한·홈플러스삼성카드로, 신한BC·법인·선불·기프트카드는 제외합니다.

 

앞으로도 홈플러스는 ▲유럽 최대 유통연합 EMD, 세계 최대 아웃소싱업체 리앤펑 ▲베트남 최대 유통사 빈커머스 등 독보적인 글로벌소싱 역량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특화 상품도 확대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본질적인 기능에만 집중한 ‘심플러스’ ▲카테고리 전문성을 특화한 ‘몽블랑제’(베이커리) ▲‘F2F’(의류) ▲‘일렉트리카’(가전)를 운영해 다양한 고객 수요를 맞춰 ‘PB 맛집’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닐 마피 홈플러스 PBGS본부장(전무)은 “생활 속에서 느끼는 ‘체감 물가’뿐만 아니라 오래 두고 쓸수록 생활의 격을 높여주는 ‘체감 품질’에 집중함으로써 PB 시장에 프리미엄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가심비’ 높은 상품군을 지속 확대하며 고객의 생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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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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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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