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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2020년 임원인사 단행...“미래사업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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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8, 2019, 18:11:10

부사장 3명 등 총 30명 승진…“성과주의 및 신규사업 준비에 초점”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LG화학은 28일 이사회를 통해 부사장 승진 3명 등 총 30명의 임원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사업성과 기반의 승진인사, 신규 사업 및 미래 준비를 위한 R&D 강화 등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인사입니다.

 

먼저 현재 NCC사업부장을 맡고 있는 노국래 전무는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부사장으로 승진하고, 석유화학사업본부장으로 선임됐습니다. 노 전무는 석유화학 경영전략담당, 중국 용싱 ABS생산법인장 및 NCC사업부장 등 다양한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경쟁력을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김동명 전무는 2017년 소형전지사업부장으로 보임한 이후 원통형 EV 등 신시장 확대를 통한 글로벌 고객 확보, 원가 절감을 통한 제품 수익성 개선 등 소형전지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부사장으로 승진하고, 자동차전지사업부장으로 선임됐습니다.

 

올해 9월 CFO로 보임해 각 사업본부를 밀착 지원한 성과를 인정받은 차동석 전무도 부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차 전무는 회계·금융·세무·경영진단 등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재경 전문가인데요. ㈜LG 및 S&I 등에서 사업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재무구조 안정화를 주도해왔습니다.

 

또 LG화학은 원재료 구매부터 제조까지 전 과정을 총괄하는 전지사업본부 CPO 조직을 신설하고 배터리연구소장인 김명환 사장을 선임했습니다. 전지 사업의 근본적인 제조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원이라는 게 LG화학의 설명입니다.

 

▲ LG화학

 

◇ 부사장 승진

 

▶노국래 석유화학사업본부장 ▶김동명 자동차전지사업부장 ▶차동석 CFO

 

◇ 전무 승진
▶이현 석유화학·구매총괄 ▶구호남 남경 전지생산법인장 ▶이창실 전지·경영관리총괄 ▶이향목 산업소재사업부장 ▶민경화 특허센터장

 

◇ 상무 신규선임
▶한석희 ▶한동엽 ▶박생근 ▶백상덕 ▶김태훈 ▶주재구 ▶김종훈 ▶정원희 ▶이상훈 ▶이정규 ▶나희관 ▶구자훈 ▶김제영 ▶박홍규 ▶김우한 ▶윤현석 ▶최종완 ▶이지웅 ▶남경현

 

◇ 수석연구/전문위원 승진
▶임예훈 ▶이한선 ▶최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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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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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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