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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신세계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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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9, 2019, 12:11:10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 신세계그룹

 

▲(주)신세계

 

◇ 승진

 

<대표이사> ▶차정호

 

<전무> ▶김영섭(상품본부장 兼 해외잡화담당) ▶김선진(센텀시티점장)

 

<상무> ▶박순민(영등포점장)

 

<상무보> ▶김대호(재무담당) ▶최경원(패션브랜드담당) ▶김정환(팩토리담당) ▶이성환(영업전략담당) ▶권영규(문화담당) ▶황호경(갤러리담당)

 

◇ 업무위촉 변경

 

<상무> ▶이정욱(패션연구소장→본점장) ▶이동훈(영등포점장→광주점장) ▶최민도(광주점장→(주)신세계디에프 영업본부장 兼 전략영업담당) ▶배재석(센텀시티점장→대구점장) ▶홍정표(대전점장→(주)까사미아 영업담당) ▶김낙현(본점장→대전점장) ▶최문열(의정부점장→패션담당)

 

▲(주)신세계인터내셔날

 

◇ 선임

 

<대표이사> ▶장재영(兼 패션라이프스타일부문) ▶손문국(국내패션부문)

 

◇ 승진

 

<전무> ▶김묘순(코스메틱본부장 兼 글로벌브랜드사업부장·비디비치사업부장) ▶백관근(국내패션본부장 兼 여성복사업부장) ▶임승배(신규사업담당)

 

<상무> ▶이수용(2사업부장) ▶박승석(기획담당) ▶유영석(마케팅담당)

 

◇ 업무위촉 변경

 

<부사장> ▶문성욱(글로벌1본부장→사업기획본부장)

 

<부사장보> ▶오용진(지원담당 →지원본부장)

 

<상무> ▶김진호(K브랜드사업부장→물류담당)

 

▲(주)신세계사이먼

 

◇ 승진

 

<상무> ▶송정섭(운영담당)

 

◇ 업무위촉 변경

 

<상무> ▶정의철(운영담당→지원/개발담당)

 

▲(주)신세계디에프

 

◇ 승진

 

<상무> ▶민병도(물류담당)

 

◇ 업무위촉 변경

 

<부사장보> ▶서원식(경영지원본부장 兼 기획/재무담당→지원본부장)
<상무> ▶김성겸(영업담당 兼 명동점장→인천공항점장)
<상무보> ▶문현규(마케팅담당→명동점장)

 

▲(주)신세계센트럴시티

 

◇ 승진

 

<상무> ▶남윤용(지원담당)

 

<상무보> ▶이승우(디자인담당)

 

▲(주)까사미아

 

◇ 업무위촉 변경

 

<부사장보> ▶엄주언(디자인총괄→이마트부문 디자인담당)

 

<상무> ▶조규권(상품영업총괄→상품담당)

 

▲전략실

 

◇ 승진

 

<상무> ▶박한경(운영팀장)

 

<상무보> ▶서정모(기획팀장)

 

◇ 업무위촉 변경

 

<부사장> ▶허병훈(관리총괄)

 

<부사장보> ▶이주희(지원총괄)

 

<상무> ▶전상진(재무팀장) ▶우정섭(경리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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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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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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