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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VR·AR 콘텐츠 기반 멸종 위기동물 보호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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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03, 2019, 10:12:10

체험존·모바일 앱 실천 이벤트 병행..팝업북 수익금 환경단체에 기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멸종위기 동물들을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로 만나는 동물보호 캠페인이 펼쳐집니다.

 

LG유플러스와 세계자연기금(WWF·World Wide Fund for Nature)은 이달 말까지 멸종위기 동물보호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WWF는 지난 1961년 멸종위기종 보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제 비정부 자연보전 기구입니다. LG유플러스는 WWF와 VR, AR 콘텐츠 체험존, 팝업북, 모바일 실천 이벤트 등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VR 콘텐츠 ‘멸종동물 공원’은 ▲아메리칸 피카 ▲황금 들창코원숭이 ▲갈색목 세발가락 나무늘보 ▲스픽스 마코 앵무세 ▲북극여우 등 동물들이 등장합니다. 이들은 환경오염으로 인한 서식지 파괴와 기후변화로 멸종위기에 처한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AR 콘텐츠 ‘AR로 만나는 멸종위기 동물들’은 멸종동물 공원에 등장한 동물들을 포함해 총 16종 동물의 특징과 멸종위험 정도를 설명해줍니다. 멸종동물 공원과 AR로 만나는 멸종위기 동물들은 각각 U+VR과 U+AR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입체 그림책인 팝업북도 출간됩니다. 친환경 출판사 ‘나무야미안해’와 LG유플러스가 협업해 제작했습니다. 판매 수익 일부는 WWF에 기부할 방침입니다. 텀블벅 웹사이트에서 살 수 있으며 멸종 위기동물이 새겨진 팔찌 1종을 무작위로 증정합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인천에 있는 복합쇼핑몰 스케어원에서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WWF 멸종동물 사진전과 VR, AR 체험관을 운영합니다. 모바일 실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7가지 환경보호 미션을 수행하면 추첨을 거쳐 총 400명에게 팝업북, 멸종위기 동물 팔찌, 친환경 노트, 보온병 등을 증정합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담당은 “환경 및 동물 보호 의식이 널리 퍼지고 실질적인 환경 보호 활동 참여 계기를 마련해 동물들의 건강한 서식지 보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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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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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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