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현대차그룹, 성과기반 수시 임원인사 단행...“하언태 울산공장장 사장 승진”

URL복사

Thursday, December 05, 2019, 15:12:35

전무 5명, 상무 1명도 각각 부사장 및 전무 승진..수시로 주요 리더십 교체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은 5일 전문성과 사업성과에 기반한 임원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울산공장장인 하언태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하고, 5명의 전무도 부사장 자리에 올랐는데요. 현대차그룹은 올해부터 연말 정기 임원인사 대신 연중 수시인사 체제로 전환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합니다.

 

먼저, 울산공장장을 맡고 있는 하 신임 사장은 승진과 더불어 국내생산담당을 겸직합니다. 하 사장은 1986년 울산공장 입사 이후 30년간 완성차 생산기술 및 공장 운영을 경험한 생산 분야 전문가로 꼽히는데요. 앞으로 울산공장은 물론 아산, 전주 등 국내 공장 운영을 총괄합니다.

 

기아차 미국 조지아공장(KMMG)의 법인장인 신장수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신 부사장은 2017년 말 조지아공장장으로 부임했는데요. 텔루라이드의 유연 생산체계 구축과 품질 개선 등을 추진하면서 북미사업 판매 및 수익성 확보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또 현대·기아차의 홍보2실장인 이영규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해 홍보실장에 보임됐습니다. 이부사장은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가로, 현대·기아차의 비전을 대내외에 알리는 중책을 맡았습니다.

 

현대·기아차 정책지원팀의 서경석 전무도 부사장으로 승진해 현대건설 커뮤니케이션 담당에 보임됐습니다. 국내·해외 영업 및 대외협력 분야를 두루 거친 서 부사장은 현대건설의 홍보 채널 전략 수립 및 활발한 대외 소통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 현대모비스의 경영지원본부장인 정수경 전무와 현대건설의 주택사업본부장인 윤영준 전무도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정 부사장은 현대모비스 사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한 조직 체계 혁신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현장 중심의 풍부한 공사관리 경험을 갖춘 주택사업 전문가인 윤 부사장도 현대건설의 주택사업 수주 실적 향상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끝으로 현대차의 고객채널서비스사업부장인 김민수 상무는 전무로 승진해 해비치호텔&리조트 대표이사에 내정됐습니다. 마케팅 전문가인 김 전무는 시장과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시각과 이해를 토대로 해비치호텔&리조트의 고객만족 제고에 기여할 적임자로 평가받았습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올해 초부터 급변하는 기술 및 시장환경에 대응한 조직체계 혁신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중 수시인사 체제로 전환했는데요. 올해 들어 현대차 북미권역(5월 호세 무뇨스 사장), 현대차 국내사업(11월 장재훈 부사장) 및 현대·기아차 중국사업(9월 리펑 총경리/11월 이광국 사장) 등 주요 부문 리더십을 교체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