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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적인 손흥민 골에 금호타이어 ‘함박웃음’...“스포츠 마케팅 빛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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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09, 2019, 11:12:19

70미터 단독 드리블 골 배경은 ‘금호타이어’..“브랜드 인지도 제고 기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토트넘) 선수가 주말에 열린 리그 경기에서 깜짝 놀랄 만한 골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약 70m 거리를 질주하며 8명의 수비수들을 모두 제쳤는데요. 이 골을 보고 기뻐한 건 국내 축구 팬만이 아니었습니다.

 

8일 자정(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 번리의 16라운드 경기. 이날 1골 1도움을 올린 손흥민 선수는 공식 최우수 선수(MOM)에 선정됐고, BBC가 선정한 이주의 베스트11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손흥민은 이날 자신의 ‘인생골’로 기억될 만한 놀라운 골을 터뜨렸습니다. 전반 31분 경 같은 팀의 페널티 지역 인근에서 공을 잡은 뒤 매우 빠른 속도로 70m 가량 질주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번리의 수비진은 아무도 손흥민과 공을 건드리지 못했습니다.

 

모든 수비수를 제친 손흥민은 골키퍼와의 1대1 상황에서 침착하게 골을 성공시켰는데요. 먼 거리를 질주해 골을 넣은 손흥민은 마라도나 등 축구계의 ‘전설’들을 소환시키기도 했습니다.

 

국내 축구 팬들은 이날 골 소식에 매우 고무된 모습인데요. 주말 내내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는 ‘손흥민 골’이었을 정도로 손흥민 선수의 활약상은 대단했습니다.

 

특히 토트넘의 공식 후원사인 금호타이어도 덩달아 신이 났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공을 잡기 전까지 경기장 A보드의 주인은 나이키였는데요. 공교롭게도 손흥민 선수가 하프라인을 넘자마자 A보드는 금호타이어로 바뀌었습니다. 70m 폭풍 드리블과 골, 그리고 셀러브레이션 장면의 뒷배경은 모두 ‘KUMHO TIRE’였죠.

 

이날 촬영된 영상과 사진은 각종 미디어와 SNS를 타고 전 세계로 퍼지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활약상이 대서특필되면서 ‘금호타이어’라는 브랜드도 함께 이름을 알리게 된 셈입니다.

 

이에 대해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손흥민 선수는 지난해 첼시전에서도 번리전과 비슷한 골을 성공시켰는데, 당시 사진은 지금도 끊임없이 노출되고 있어 금호타이어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토트넘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뿐만 아니라 축구 팬들에게 브랜드를 알려, 글로벌 타이어 업체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11월, 토트넘과의 후원계약을 3년 연장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손흥민 선수의 입단을 계기로 지난 2016년부터 토트넘의 글로벌 공식 파트너사가 됐는데요. 이후 토트넘은 손흥민 선수의 활약을 바탕으로 리그와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왔습니다.

 

금호타이어는 토트넘의 공식 파트너로서 홈구장에서 열리는 리그 및 컵 대회 경기 중 LED 광고, A-보드 광고, 경기 책자, 홈페이지 등에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토트넘의 로고 및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대표 선수들의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금호타이어 직원들의 명함에도 토트넘 로고가 박혀있죠.

 

이처럼 금호타이어는 유럽리그에서 활약하는 한국선수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회사입니다. 토트넘 뿐만 아니라 독일의 바이엘 04 레버쿠젠, 체코의 FK Mlada 믈라다볼레슬라프와도 후원 계약을 체결했었는데요. 덕분에 금호타이어는 지난 5일 열린 제5회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9’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조남화 금호타이어 글로벌 마케팅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스포츠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들을 통해 고객 및 대중들과의 소통을 강화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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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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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재부 이원화·환경부 확대…이재명 정부 첫 조직개편 목적은?

기재부 이원화·환경부 확대…이재명 정부 첫 조직개편 목적은?

2025.09.08 09:47:19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이재명 정부가 첫 정부조직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기획재정부를 둘로 나눠 예산 기능을 분리하고 환경부를 확대 개편해 기후문제와 에너지 정책까지 아우르는 '기후에너지환경부'를 신설하는 것이 주요 골자입니다. 지난 7일 행정안전부가 고위 당정 협의 결과를 토대로 발표한 정부조직 개편안에 따르면 우선, 기획재정부는 2026년 1월 2일부터 예산 기능을 떼어내 국무총리 소속의 ‘기획예산처’로 분리합니다. 기획예산처는 예산편성과 재정정책, 장기 국가발전 전략을 담당하고, 처장은 국무위원으로 임명됩니다. 남은 기재부는 '재정경제부'로 개편돼 경제정책 총괄·조정과 세제, 국고 업무 등을 담당하며 장관은 경제부총리를 겸하게 됩니다. 정부는 이를 통해 재정과 경제정책을 분리해 상호 견제와 균형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입니다. 기재부 개편 외에 환경부를 확대 개편한 ‘기후에너지환경부’ 신설도 눈에 띄는 대목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 업무 일부를 흡수해 환경·기후변화와 에너지 정책을 통합 관리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기존 산업부는 ‘산업통상부’로 명칭이 변경하고 원전 수출 등 일부 기능은 계속 담당합니다. 이 외에도 기재부가 관리하던 기후대응기금과 녹색기후기금도 이관돼 재원 운용 일원화를 추진합니다. 정부는 기후위기 대응 컨트롤타워를 강화하는 동시에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 밖에도 금융위원회를 금융감독위원회로 개편, 금융정책과 금융감독 기능을 분리하며 금융위와 금감원 업무가 재경부, 금융감독위원회(금감위),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원(금소원) 등 4곳으로 나뉘게 됩니다. 이에 따라 금융위원회는 출범 18년만에 사실상 헤채될 수순을 밟게 되었습니다. 인공지능 거버넌스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과학기술과 인공지능 분야를 총괄 조정하는 과학기술부총리를 신설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부총리를 겸임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교육부장관이 겸하고 있는 사회부총리의 경우 넓은 정책 범위 및 낮은 실효성을 고려해 폐지합니다.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의 기능을 확대 개편하여 인공지능 컨트롤타워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 소상공인 전담 차관을 신설해 소상공인 지원 육성과 보호 등 소상공인 관련 기능을 종합적으로 수행할 방침입니다. 방송통신위원회를 대신할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가 신설하고 검찰의 수사·기소 분리를 위해 검찰청을 폐지하고 공소의 제기와 유지, 영장 청구 등을 수행하기 위해 법무부 장관 소속으로 공소청을 신설합니다. 부패 범죄, 경제 범죄 등 중대 범죄에 대한 수사를 수행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장관 소속으로 중대범죄수사청도 신설합니다. 또한 통계청과 특허청을 각각 국가데이터처와 지식재산처로 격상하고 여가부의 성평등가족부 확대 개편도 추진합니다.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정부조직 개편이 완료되면 중앙행정기관 규모는 현행 19부 3처 20청 6위원회에서 19부 6처 19청 6위원회로 바뀌게 됩니다. 이번 개편은 정부조직법 등 법률 개정안이 공포되는 시점부터 즉시 시행할 예정입니다. 다만, 내년도 예산안 국회 심사 일정을 고려하여 기획예산처, 재정경제부 및 금융감독위원회 개편은 2026년 1월 2일부터 그리고 공소청, 중대범죄수사청 설치는 세부 개편안 마련을 위한 준비 기간을 고려해 법률안 공포일로부터 1년 후에 시행할 계획입니다. 윤호중 행안부 장관은 이번 개편에 대해 "국민이 원하는 핵심 국정과제를 이행하고 새 정부 국정목표를 뒷받침하기 위한 첫 단계로 정부 부처 기능을 효율화하고, 기후위기, AI 대전환 등 복합 문제를 다룰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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