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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준코스메틱, 그린뷰티 등 유럽 주요국 트렌드로 신시장 공략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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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9, 2019, 09:12:54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19일 제이준코스메틱(025620) 스페인과 오스트레일리아(호주) 등 신규 시장에 진출해 온·오프라인 채널 입점 추진 등 신성장 활로 개척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주력시장인 중국을 뛰어 넘어 각 국가와 지역별 트렌드, 소비자 수요에 맞춘 현지화 전략으로 아세안과 유럽 주요국 화장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지난달 말 스페인 마드리드와 세비야 지역 코스트코 입점을 시작으로 현재 스페인 전역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확대 추진중인데요. 스페인 대표 뷰티전문스토어 ‘Perfumeria Julia’ 입점을 확정 받아 오프라인 유통채널 확대를 앞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미 엄격하고 까다로운 심사기준으로 유럽연합 규정에 맞는 화장품 안정성을 승인하는 시스템인 ‘유럽 화장품 인증(CPNP)’을 취득한 상태로 유럽 진출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라며 “스페인과 서유럽 국가 안도라에서 제이준 제품들의 공식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프랑스, 영국, 아이슬란드 코스트코의 추가 입점도 논의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호주에 진출한 현대홈쇼핑과 지난 13일 ‘오픈샵’ 첫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이준 제품을 공식 론칭 했습니다. 현대 오픈샵 채널은 호주 1위 민영 지상파 사업자인 ‘세븐네트워크’를 통해 시드니·멜버른·브리즈번·애들레이드·퍼스 등 호주 5대 도시에 24시간 방송을 송출합니다.

 

글로벌 화장품 시장 현황에 따르면 선진시장은 기능성 화장품 선호도가 증가하고 신흥시장은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는 추세며 최근 시장 전반적으로 천연원료, 친환경·유기농, 기능성 제품에 대한 수요확대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제이준은 젊은 연령층 중심의 색조 화장품 수요가 높은 스페인 시장과 청정 자연환경과 천연자원으로 유명한 오스트레일리아 ‘A-뷰티’ 시장 등 각 지역별 특성과 트렌드를 분석해 제이준 천연 뷰티 제품을 중심으로 유럽 시장을 공략해 나갈 방침입니다.

 

특히 제이준은 미국과 유럽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은 클린뷰티 적용과 환경과 동물보호 인식과 트렌드에 맞춘 식물성 원재료만 사용한 비건라인을 주축으로 글로벌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선진시장과 신흥시장 전반적으로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증가하고 있다”며 “가격·브랜드 뿐 아니라 천연원료, 환경 친화적 제조 과정 등이 소비자 구매 결정에 중요한 요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클린뷰티, 그린뷰티 트렌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구미 지역과 색조 등에 선호도가 높은 인도 등 신흥시장에 대한 차별화 전략을 통해 해외시장에서 제이준만의 독창적인 성과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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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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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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