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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아파트값 25주 연속↑...올해 최대폭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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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9, 2019, 16:12:26

감정원, 12월 셋째주 아파트 가격동향 조사
전국 아파트 매매·전세가 모두 0.11% 상승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정부가 고강도 부동산 대책을 연이어 내놓은 가운데 서울 아파트값이 25주 연속 상승했습니다.

 

19일 한국감정원이 공개한 12월 셋째 주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 조사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값이 0.20% 상승했습니다. 지난주보다 상승폭이 확대된 것입니다.

 

한국감정원 관계자는 “지난 한 주간 서울 아파트 시장은 추가 상승 기대감 및 매물 부족 등의 여파로 상승폭이 커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16일 발표된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은 이번 조서 결과에는 거의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강북 마포구(0.19%)는 공덕·상수·대흥동 신축 단지 위주로, 용산구(0.18%)는 이촌동 중심으로, 성북구(0.12%)는 장위동 신축 단지 위주로 아파트값이 올랐습니다. 광진구(0.09%)는 광장·자양동 위주로, 성동구(0.09%)는 상·하왕십리 신축 단지 및 금호·행당동 대단지 중심으로 서대문구(0.08%)는 홍제동 신축 위주로 아파트 매매가격이 상승했습니다.

 

강남4구의 경우 신축 선호 및 매물 부족 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GBC 호재로 강남구(0.36%)의 상승폭이 확대되고 서초(0.33%)·송파(0.33%)·강동구(0.31% 등 다른 구의 주요 신축·기축·재건축도 동반 상승하며 상승폭이 커졌습니다. 이 외에 양천구(0.61%)는 재건축 기대감과 학군수요로, 동작구(0.27%)는 흑석·상도·노량진동 위주로 아파트 매매가격이 상승했습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12월 셋째 주 아파트 매매가격은 0.11% 올랐습니다. 수도권(0.15%→0.18%)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폭은 커졌고 지방(0.06%→0.06%)은 상승폭을 유지했습니다.

 

주간 아파트 전세가격도 0.11% 상승했습니다. 지난주보다 상승폭이 확대된 것입니다. 수도권(0.13%→0.17%)과 서울(0.14%→0.18%) 아파트 전셋값 상승폭은 커졌고 지방(0.06%→0.06%)은 상승폭을 유지했습니다.

 

시도별로는 세종(0.90%)·대전(0.20%)·서울(0.18%)·경기(0.18%)·울산(0.13%) 등은 상승, 강원(-0.07%)·경북(-0.03%)·전북(-0.03%)·제주(-0.01%)·경남(-0.01%)은 하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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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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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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