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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분양] 전국 10곳 총 8394가구...‘올해 마지막 청약 물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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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December 21, 2019, 06:12:00

청약 10곳·견본주택 개관 5곳·당첨자 발표 16곳·계약 14곳 진행 예정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성탄절이 기다리는 12월 넷째 주, 총 8000여 가구가 분양될 전망입니다.

 

청약은 크리스마스 당일을 제외한 4일 모두 접수 받으며 서울·경기·대구·부산·경남 5개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서울에서 ‘e편한세상 홍제 가든플라츠’와 ‘호반써밋 송파I·II’가 특히 주목받고 있습니다. 견본주택은 서울·대구·부산·제주 4개 지역에서 개관을 앞두고 있습니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다음 주 공급 물량은 전국 10곳 총 8394가구입니다. 당첨자 발표는 16곳, 계약은 14곳에서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전국 5곳에서 문을 엽니다.

 

청약 접수는 23일 ▲송탄역 서희스타힐스 ▲대봉 서한포레스트(오피스텔) ▲두류파크KCC스위첸 ▲대봉 서한포레스트 ▲창원월영 마린애시앙 등 5곳에서 시작됩니다. 이어 26일 ▲e편한세상 홍제 가든플라츠 ▲호반써밋 송파I ▲호반써밋 송파II ▲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 등 4곳, 27일 ▲기장 유림 노르웨이숲 등 1곳에서 다음 주 청약 일정이 마무리됩니다.

 

주목할만한 단지로는 대림산업이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104-4번지 일대에 조성하는 ‘e편한세상 홍제 가든플라츠’가 있습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8층, 6개 동, 전용면적 39~93㎡ 총 481세대 규모이며 이 중 전용면적 39~84㎡ 347세대가 일반분양될 예정입니다.

 

단지에서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을 도보로 갈 수 있으며 통일로, 내부순환로도 인접해 있습니다. 아울러 홍제시장 등 홍제역 상권과 이마트(은평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단지 가까이 있습니다.

 

호반산업과 호반건설은 서울 송파구 거여동 위례신도시에 ‘호반써밋 송파I·II’를 공급합니다. 호반써밋 송파I은 위례신도시 A1-2블록에 지하 3층~지상 25층, 10개 동, 전용면적 108㎡ 총 689세대로 조성됩니다. 호반써밋 송파II는 위례신도시 A1-4블록에 지하 4층~지상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108~140㎡ 총 700세대 규모로 지어집니다. 두 곳에 동시에 청약접수를 할 수 없습니다.

 

견본주택은 모두 27일 개관합니다. ▲개포 프레지던스자이 ▲달서 코아루 더리브(아파트, 오피스텔) ▲청라힐스자이 ▲더샵 온천헤리티지▲동홍동 센트레빌 등 5곳이 문을 열고 수요자를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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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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