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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올해의 인기 검색어는 ‘배달의민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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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6, 2019, 09:12:42

십일절 배민과 선보인 ‘배민 쿠폰팩’ 영향
삼성·애플 블루트스 이어폰 2·3위 차지해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11번가의 2019년 누적 검색데이터와 판매데이터 분석 결과 ‘배달의민족’, ‘갤럭시버즈’, ‘에어팟2’ 등이 올해의 인기 검색어로 꼽혔습니다. 올해 최고 인기상품엔 ‘아이폰11’(결제거래액 기준), ‘배달의민족 더하기쿠폰’(결제수량 기준) 등이 올랐습니다.

 

11번가는 이 같은 집계를(12월 13일 기준) 26일 밝혔습니다. ‘배달의민족’이 검색어 1위에 오른 것은 11번가가 십일절 기간 배달의민족과 함께 선보인 ‘배민 쿠폰팩’의 흥행 때문이라고 11번가는 분석했습니다.

 

삼성 ‘갤럭시버즈’와 애플 ‘에어팟2’은 무선 이어폰의 인기로 각각 2·3위를 차지했습니다. 또 ‘먹방’ 콘텐츠로 유튜브 등에 자주 등장한 ‘지구젤리’(4위), ‘빼빼로’(18위) 등 인기 간식들도 상위에 올랐습니다.

 

그 외 연예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시서스가루’(17위), 최근 초등학생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인 캐릭터게임 ‘브롤스타즈’(20위) 등도 많이 검색됐습니다. 인기 드라마와 아이돌의 영향으로 ‘장만월 원피스’, ‘다우니 어도러블’ 등도 100위권 안에 집계됐습니다.

 

거래액 기준 올해 판매 1위 상품은 ‘아이폰11’이었습니다. 아이폰11 자급제 예약판매 행사에 이어 십일절에도 많은 물량을 준비해 휴대폰 판매 리더십을 꾸준히 이어온 영향입니다. 이어 ‘LG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4위), ‘LG그램 노트북’(8위), ‘트롬 듀얼인버터 건조기’(10위)도 상위에 올랐습니다.

 

결제수량을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판매한 상품은 십일절 흥행 상품이었던 ‘배달의민족 더하기쿠폰’이었습니다. 이어 ‘다이어트’, ‘뷰티’, ‘헬스’에 대한 관심으로 ‘닭가슴살’(2위), ‘네이처바이 마스크팩’(3위) 등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11번가는 성별·연령대별로 봤을 때 “남성들은 전반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 ‘노트북’, ‘공기청정기’ 등의 디지털 제품을 많이 검색했다”며 “특히 10대~20대 남성들은 ‘에어팟’을, 20대 남성은 ‘닭가슴살’과 같은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많이 검색했다”고 했습니다.

 

이어 “여성들은 패션의류와 생필품을 많이 검색했다”며 “20대 여성들은 ‘업타운홀릭’, ‘블랙업’, ‘사뿐’ 등 소호브랜드를, 40대~50대 여성들은 ‘에어프라이어’, ‘쌀20kg’, ‘생리대’, ‘커피믹스’, ‘생수’ 등의 생활필수품을 주로 검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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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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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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