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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테라’, 4억 5600만병 판매 돌파...출시 279일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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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6, 2019, 11:12:50

“성인 1인당 10병 꼴..원료부터 병 패키지까지 차별화한 덕분”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하이트진로 테라가 출시 279일만에 누적 판매 4억 5600만병(330ml )을 넘어섰습니다. 판매 속도는 2억병을 돌파한 초기 165일보다 약 3배 빨라졌습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차별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력 덕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판매 상승이 4분기까지 이어져 이 같은 성과를 지난 24일 달성했습니다. 성인(4231만명 기준) 1인당 10병을 마신 셈입니다. 속도로 계산하면 초당 19.2병씩 팔렸습니다.

 

병을 누일 경우 지구를 2바퀴(4만 2411.5km) 이상 돌릴 수 있습니다. 초기 165일 만에 2억병을 판매한 것과 비교하면 판매 속도가 약 3배 빨라졌습니다.

 

테라는 출시 당시 목표였던 두 자릿수 점유율을 3개월 만에 달성했습니다. 11월엔 연 목표치의 약 2.5배 이상을 판매하며 맥주 부분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 같은 성과는 테라의 원료·패키지 등의 차별점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테라는 원료부터 병 디자인까지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며 “제품력 덕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테라는 전세계 공기질 부문 1위를 차지한 호주에서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의 맥아만을 100% 사용했습니다. 또 발효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탄산만을 담았습니다.

 

패키지는 청정라거 콘셉트를 반영해 초록색을 브랜드 색으로 정하고, 모든 패키지에 적용했습니다. 또 트라이앵글을 형상화하고 브랜드 이름만 심플하게 강조한 BI를 개발해 라벨 디자인에 활용했습니다. 병 어깨 부분엔 토네이도 모양의 양음각 패턴을 적용했습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테라 기획 당시부터 ‘청정맥아’의 안정적 수급을 위해 여러 지역 맥아의 품종·품질을 연구해왔습니다. 최근 새로 수급한 맥아에 대한 검증도 마친 상태입니다.

 

또 하이트진로는 한국대기환경학회의 자문을 받아 엄격한 선정 기준을 마련했습니다. 해당 기준을 통과한 지역의 맥아만을 엄선한다는 방침 아래 맥아 수급 지역을 선정했습니다. 이에 더해 맥아 지역을 확대하고 테라의 라벨 디자인 일부를 변경합니다.

 

기존 ‘From AGT’는 ‘From AGM (AUSTRALIAN GENUINE MALT SELECTED BY TERRA)’으로 변경하고, 엄선한 호주 청정 맥아만 사용한 점을 강조했습니다. 새 맥아는 1월 생산분부터 함께 사용하고, 1월 중순 이후 첫 출고해 전국 유흥·가정시장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엄격한 선정 기준을 통과하고 선별된 맥아만을 추가해 테라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며 “올해 국내 맥주시장을 뜨겁게 했던 테라 돌풍을 쭉 이어가며 국내 맥주시장의 성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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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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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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