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현대차그룹, 수시 임원인사 단행...“미래먹거리 책임질 인재 발탁”

URL복사

Friday, December 27, 2019, 11:12:18

이용배 현대로템 사장, 최병철 현대차증권 사장 등 계열사 경쟁력 강화
R&D 역량 뛰어난 젊은인재 승진시켜..“미래 사업환경 변화 대응할 것”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수소전기차·고성능차·제네시스 등 미래 사업전략을 추진하기 위한 임원인사를 단행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부터 수시 인사 체계로 전환했는데요.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인재를 적극 발굴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습니다.

 

27일 발표된 현대차그룹의 임원인사는 ‘미래 사업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력 제고’가 핵심입니다. 역량 중심의 우수 인재를 발탁하고 여성임원을 확대한 것이 눈에 띄는데요. 올해부터 연말 정기 인사를 없앤 현대차그룹은 연중 수시 인사로 인재를 발탁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이용배 현대차증권 사장은 현대로템 대표이사에 내정됐습니다. 이 사장은 재무 분야 전문성을 토대로 현대위아와 현대차증권의 실적 개선을 이끌었는데요. 현대로템의 수익성 개선과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 등 혁신을 추진하게 됩니다.

 

최병철 현대자동차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진하고, 현대차증권 대표이사에 내정됐습니다. 현대모비스 및 현대차 재경본부장을 역임한 최 사장은 현대차증권의 리스크 관리와 내실경영을 통한 경쟁력 강화 적임자로 꼽힙니다.

 

 

또 양희원 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했는데요. 차체설계 분야의 전문가인 양 부사장은 미래 모빌리티 대응을 위한 차세대 편의, 제어 기술 개발에 주력하게 됩니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나이와 관계없이 미래분야에서 높은 성과와 역량을 발휘한 40대 초·중반 우수인재를 적극 발탁했습니다. 이에 따라 책임연구원이던 전순일 연료전지설계실장, 권해영 인포테인먼트개발실장, 이동건 연구개발경영기획실장, 오재창 CorpDev팀장, 김태언 현대차 경영전략팀장이 각각 상무로 승진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책임매니저였던 이인아 제네시스고객경험실장, 이형아 현대차 지역전략팀장, 송미영 현대·기아차 인재개발1실장도 상무로 승진했는데요. 모두 여성 인재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미래 핵심기술 분야를 담당하는 연구위원 2명도 새로 선임했습니다. 연구위원은 R&D 최고전문가가 연구 본연의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이번 인사에서는 성대운·한용하 등 2명이 연구위원으로 선임됐습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중장기 사업전략 효율적 추진과 그룹차원의 사업체계 변화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기업문화 혁신 차원의 인사”라며 “미래 혁신 기술 및 신사업에 대한 경쟁력을 제고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