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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15편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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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31, 2019, 10:12:20

역대 최다 2500편 응모..대상 10편·카카오페이지 특별상 5편 선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을 공개했습니다.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역대 최다 2500여편이 출품돼 브런치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입증했는데요.

 

이번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책 출간을 꿈꾸는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카카오가 2015년부터 매 해 진행하는 공모전으로 브런치북 전체 수상자의 출간작은 총 105권입니다.

 

올해는 일(직업), 경제경영, 인문교양, 라이프스타일 등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시선을 담은 대상 10편, 카카오페이지 특별상 5편이 선정됐습니다.

 

대상 수상작에는 국내 유수의 출판사와 도서 출간 및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가 건강한 출판 생태계 지원을 위해 상금 500만원과 출판사 출간 지원금 100만원씩 총 6000만원이 수여됩니다.

 

카카오페이지 특별상에는 카카오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단독 유료 연재 기회와 상금 100만원을 제공합니다.

 

수상작은 ‘대상’ ▲김혜령-How are you? 내 마음(가나출판사) ▲박창선-실무자를 위한 현실브랜딩 안내서(미래의 창) ▲이숳-동생이 생기는 기분(민음사) ▲강병진-생애최초 주택구입 표류기(북라이프) ▲Toriteller-사회초년생 위한 재테크 튜토리얼(북스톤) ▲조태호-답이 있다면, 알 수 있는가(어떤책) ▲생계형변호사-생계형변호사(웅진지식하우스) ▲a little teapot 이진민-철학하는 엄마(웨일북) ▲김선지-미술사에서 사라진 여성 미술가들(은행나무) ▲김파카-식물킬러를 위한 아주 쉬운 식물책(카멜북스), ‘카카오페이지 특별상’ ▲김양균의 현장보고-나는 투명인간을 보았다 ▲이세라-일상에서 발견하는 마케팅 모먼트 ▲찰리브라운-직장인을 위한 51프로 정답 ▲나코리-그 남자의 두 집 살림 ▲꿈공-제가 공무원은 처음이라서요 입니다.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담당자 김주영 매니저는 “이번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통해 기획력과 완성도를 갖춘 다수의 작품을 발견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었다”며 “수상작 출간 및 브랜딩 지원, 브런치북을 통해 콘텐츠 창작자에게 지속적인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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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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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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