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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DB손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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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31, 2019, 14:12:43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DB손해보험

 

◇승진

 

<부서장> ▶ 시스템기획파트 윤원기 ▶ 인사파트 김영희 ▶ 장기U/W기획파트 김정훈 ▶ 장기U/W센터 허강웅 ▶ SIU지원파트 신배식 ▶ 수도권장기보상부 옥정한 ▶ 동서울대인보상부 이원호 ▶ 대구대인보상부 박상현 ▶ 융자부 오승준 ▶ 부동산금융부 임장희 ▶ 인프라운용부 박상면 ▶ 일산사업단 정해천 ▶ 동부사업단 권순필 ▶ 원주사업단 조윤호 ▶ 안양사업단 김도완 ▶ 평택사업단 김진혁 ▶ 진주사업단 김경민 ▶ 대구사업단 박상준 ▶ 안동사업단 박창서 ▶ 서울사업단 권건우 ▶ 대경사업단 최용준 ▶ 인터넷자동차사업부 서병철 ▶ 다이렉트지원파트 박대근 ▶ 신시장지원파트 안근호 ▶ 위험관리연구소 조대환 ▶ 기업4부 이민우 ▶ 뉴욕지점 김남윤

 

◇전보

 

<부서장> ▶ 경영기획파트 박권일 ▶ 경영관리파트 최재붕 ▶ HRD파트 이강훈 ▶ SIU운영파트 김양태 ▶ 장기보상지원파트 이태호 ▶ 강북대인보상부 안영수 ▶ 강남대인보상부 임혁수 ▶ 부산대인보상부 박순만 ▶ 호남대인보상부 이규복 ▶ 일반계정운용부 송정국 ▶ 특별계정운용부 박동일 ▶ 조직지원파트 김장락 ▶ 서부사업단 노병국 ▶ 의정부사업단 김종렬 ▶ 강남사업단 강민규 ▶ 경인本지원팀 박기영 ▶ 수원사업단 이정환 ▶ 안산사업단 김진정 ▶ 부산本지원팀 윤재원 ▶ 부산사업단 백외철 ▶ 서부산사업단 이상식 ▶ 울산사업단 김승철 ▶ 대구本지원팀 이상호 ▶ 서대구사업단 박상범 ▶ 충청本지원팀 김재민 ▶ 충북사업단 김병덕 ▶ 청주사업단 서동원 ▶ 목포사업단 박재범 ▶ 순천사업단 박호석 ▶ 전주사업단 황성택 ▶ 군산사업단 기현 ▶ GA영업지원파트 채진욱 ▶ 광화문사업단 김태식 ▶ 여의도사업단 권순태 ▶ 경기사업단 조재면 ▶ 부경사업단 문창준 ▶ 신사업기획파트 이주엽 ▶ 인터넷장기사업부 권오경 ▶다이렉트사업2부 윤재웅 ▶ 신시장보험부 박종선 ▶ 기업2부 김병은 ▶ 기업5부 강점수 ▶ 투자심사1파트 박인배 ▶ 투자심사2파트 유서현 ▶ GA영업기획파트 이문훈 ▶ 방카사업1부 강영선 ▶ 방카사업2부 최인호 ▶ 환경책임보험부 김현용 ▶ 채널사업부 유범석 ▶ 일반업무기획파트 박영준 ▶ 기업보험대리점부 신효철

 

◇ DB자동차보험손해사정

 

▶ 대표이사 박찬선

 

◇ DB CSI

 

▶ 대표이사 김창호

 

◇ DB CAS

 

▶ 대표이사 윤석준

 

◇ DB CNS

 

▶ 대표이사 홍기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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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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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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