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전자, CES서 ‘큐브 냉장고’·’신발관리기’ 공개

URL복사

Friday, January 03, 2020, 11:01:05

’비스포크’ 후속작..신발용 의류관리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20에서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가전을 선보입니다.

 

삼성전자는 오는 7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서 ‘와인큐브’, ‘비어큐브’, ‘뷰티큐브’ 등 큐브형 소형 냉장고와 의류청정기 원리를 적용한 ‘신발관리기’를 공개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범용성이 아니라 소수 소비자 취향과 요구에 부응하는 가전 유행을 겨냥한 제품입니다..

 

이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6월 발표한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PRISM)’전략의 일환입니다. 이후 첫 번째 결과물로 내놓은 제품이 소비자가 색상, 용량, 마감소재를 고를 수 있는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입니다.

 

 

삼성전자는 “기존 제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가치와 제품 카테고리를 창출해 더 세심하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소비자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새롭게 공개될 큐브 냉장고는 보관하는 내용물에 따라 와인큐브, 비어큐브, 뷰티큐브 등 세 종류로 선보입니다. 와인과 맥주, 화장품을 각각 최적 온도에서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이 제품들은 공기청정기 ‘무풍큐브’에 적용된 큐브 형태입니다. 블록처럼 위아래로 쌓을 수 있어 공간 활용이 용이합니다.

 

신발관리기는 의류관리기 아이디어를 응용한 제품입니다. 신발을 넣어두면 탈취와 함께 습기를 없애줍니다. 큐브 냉장고와 신발관리기는 올 상반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기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프로젝트 프리즘을 기반으로 다양한 혁신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과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가전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