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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올해 GV80·70 등 럭셔리 사이클 모멘텀 전망...‘매수’-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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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10, 2020, 08:01:2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하나금융투자는 10일 현대차(005380)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부진한 가운데 올해 GV80, G80, GV70으로 이어지는 럭셔리 모델 사이클이 점유율 상승과 믹스 개선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목표주가 16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송선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 전년보다 6% 증가한 26조 7000억원, 111% 오른 1조 600억원을 기록해 시장 기대치를 소폭 하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내수 부진과 일회성 인건비 비용 등이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송 연구원은 “글로벌 출하·도매·소매판매는 각 전년보다 +3%·-3%·-4% 변동하는 가운데 시장수요와 점유율이 부진한 중국을 제외한 출하·도매·소매판매는 각 +6%·-0%·-1% 변동했다”며 “도매판매를 기준으로 한국·중국이 각 1%·10% 감소하면서 부진했다”고 평가했다.

 

이에 현대차는 올해 도매판매 목표로 4% 증가한 457만 6000대를 제시했다. 내수·해외 판매목표가 각 전년보다 1% 감소한 73만 2000대, 4% 증가한 384만 4000대로 변동하는 것이다.

 

송 연구원은 “내수 판매가 감소할 것을 전망한 이유는 개소세 인하정책 종료로 내수 자동차 수요가 전체적으로 부진할 것으로 보기 때문”이라며 “그랜저·아반떼·투싼 등 다수 부분변경·완전신차 모델이 투입된다는 것으로 감안할 때 목표를 상회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이어 “해외 판매목표가 4% 증가인 것은 지난해 낮은 기저와 신차 투입을 발판으로 미국·인도·중국의 판매가 개선될 것으로 보기 때문”이라며 “미국에서는 기존 팰리세이드가 연간 반영되는 가운데 쏘나타·아반떼·투싼 신차가 순차적으로 투입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인도에서는 시장수요 회복과 전년 연중 출시된 베뉴의 온기 반영, 신형 크레타 투입 등으로 판매 증가가 예상된다”며 “중국에서는 신형 미스트라와 MPV 신차와 아반떼 신차, 유럽에서는 신형 코나EV를 투입해 이산화탄소 배출량 규제를 맞춘다는 전략”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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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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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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