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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대학생 서포터즈 ‘샤롯데 드리머즈’ 7기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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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10, 2020, 10:01:29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 활동·임직원 멘토링·실무특강 기회
서류·특별 과제·면접 등 3단계 심사 거쳐 총 20명 선발 예정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까지 ‘샤롯데 드리머즈’ 7기로 활동할 대학생들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샤롯데 드리머즈’는 롯데백화점의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해당 프로그램에 참가한 대학생들은 이색 마케팅 활동과 사회 공헌활동 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경험하게 됩니다.

 

‘샤롯데 드리머즈’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돼 매 년 다른 테마를 주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해의 활동 테마는 ‘리조이스(Rejoice)’입니다. 이는 롯데백화점이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인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 캠페인이기도 합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7기로 선발된 ‘샤롯데 드리머즈’들은 3월부터 6월까지 리조이스 캠페인과 관련된 활동을 기획하고 홍보에 참여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활동 이외에도 월 1회 임직원 멘토링 및 실무 특강이 진행되며, 오는 7월에는 활동 우수자를 선정해 해외 문화 탐방의 기회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샤롯데 드리머즈’ 7기 지원은 샤롯데 드리머즈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일반분야와 ▲영상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총 20명이 ▶서류 ▶특별 과제 ▶면접 등 3단계를 거쳐 선발됩니다.

 

김성경 롯데백화점 CSR팀장은 “올해 7기째를 맞이하는 샤롯데 드리머즈에 CSR 및 유통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많이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보다 많은 대학생들이 롯데백화점을 통해 의미있는 대외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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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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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2025.04.15 15:26:0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렌차이즈업계의 배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푸라닭 치킨이 홀 매장 판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홀 전용 메뉴와 함께 스타 셰프와의 협업도 예고하며 홀 매장 경쟁력 확대를 차별화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프리미엄 치킨 다이닝'을 표방하는 푸라닭 치킨의 시도가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쏠니다. 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신메뉴와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푸라닭 2.0 프로젝트의 핵심은 홀 매장의 차별화입니다. 이를 위해 푸라닭 치킨은 홀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하고 조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을 접목해 세련된 분위기를 내세웠습니다. 방문 고객과 배달기사의 동선을 분리해 매장 내 시식 고객의 '치킨 즐기는 시간'을 방해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직영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홀 운영 전용 메뉴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는 시그너처 플래터 치킨과 사이드&토핑, 샐러드를 디저트처럼 층을 나눠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푸라닭 2.0 특화 메뉴는 윙콤보 플래터, 골뱅이 플래터, 국물닭발 플래터, 깐풍치킨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장성식 푸라닭 치킨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푸라닭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보여주고 싶은 가치는 다채로운 맛"이라며 "이를 위해 배달 메뉴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플레터 개념을 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플래터는 특제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가진 프라닭의 강점을 극대화한 메뉴"라며 "한 가지 메뉴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래터의 장점은 푸라닭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 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입니다. 굽고 튀기는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해 치킨을 만드는 게 특징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올해 초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치킨업계 후발주자인 푸라닭 치킨은 '프리미엄 치킨'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설정하고 치킨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 등은 검정색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치킨 패키지는 명품 가방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콤보 플레터는 푸라닭 대표 윙콤보 5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입니다. 긴 접시 위에 치킨을 놓고 사이 사이에 샐러드를 배치해 일반적인 치킨 매장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이 2.0 쇼케이스 특별 신메뉴로 공개한 깐풍 윙콤보는 향취고추와 볶음땅콩, 특제소스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권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치킨 1종과 파스타 1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메뉴 모두 권 셰프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을 접목했습니다. 권 셰프는 컬래버레이션 메뉴 준비 과정에 대해 "협업 메뉴는 품질과 단가를 맞춰가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단계"라며 "나폴리 지역 중에서도 아말피와 포지타노하면 떠오르는 재료가 키포인트"라고 신메뉴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푸라닭 치킨이 레스토랑처럼 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홀 메뉴에 집중한 뒤 시스템이 안정화되면 배달까지도 염두에 고 있다"며 "최대한 빠르게 출시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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