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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협력사 납품대금 1조원 조기 지급...“명절 자금부담 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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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3, 2020, 09:01:52

협력사 3000여 곳에 최대 23일 앞당겨 지급..2·3차 협력사까지 수혜 유도
118억원 어치 온누리상품권 구매..임직원들은 어려운 이웃에 ‘나눔 손길’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설을 앞두고 약 1조 원에 달하는 납품대금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합니다. 중소 협력사들의 명절 소요자금을 해소해 경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차원인데요. 또 118억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해 내수 진작에 기여하는 한편, 임직원들은 사회 봉사활동에도 팔을 걷어붙입니다.

 

◇ 현대·기아차 등 6개 계열사, 3000여 개 협력사에 1조 73억원 조기 지급

 

13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이번 납품대금(1조 73억원) 조기 지급은 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현대건설·현대제철·현대위아 등 6개 회사가 진행할 예정인데요. 부품 및 원자재, 소모품 등을 납품하는 3000여 개의 협력사들은 예정된 지급일보다 최대 23일 일찍 대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조치를 통해 협력사들의 자금 부담이 다소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명절엔 상여금 등 각종 임금과 원부자재 대금 등 자금 소요가 일시적으로 집중되기 때문인데요. 현대차그룹은 1차 협력사들도 2·3차 협력사들에 납품대금을 앞당겨 지급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입니다.

 

현대차그룹은 매년 설,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 납품대금을 선지급해오고 있는데요. 지난해 설과 추석에도 각각 1조 1295억 원, 1조 4181억 원의 대금을 조기 지급했습니다.

 

◇ 온누리상품권 구매로 내수 진작 기여…임직원 봉사활동도 병행

 

현대차그룹은 설 연휴를 맞아 온누리상품권 약 117억 9000만 원도 구매했습니다. 전통시장 활성화 등 내수 진작을 위한 차원인데요, 지난해 설과 추석에도 각각 127억 5000만 원, 257억 3000만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한 바 있습니다.

 

특히 이번 설에도 약 1만 4800여 개의 우리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임직원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합니다. 임직원들이 국산 농산물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해 농가 소득 증대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더불어 현대차그룹 16개 계열사 임직원들은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약 2주간 결연시설과 소외이웃을 방문해 명절 선물 및 생필품 전달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인데요. 현대차그룹은 매년 명절 연휴 전후를 사회봉사 주간으로 정하고 생필품과 명절 음식, 온누리상품권 등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나눔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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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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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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