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코스피 마감] 반도체株·어닝시즌 기대에 사흘째 상승...三電, 6만원대 진입

URL복사

Monday, January 13, 2020, 16:01:16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코스피가 1% 이상 급등했다. 반도체 업황의 바닥이 확인됐다는 분석과 기업들의 어닝시즌을 맞아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가운데 삼성전자 주가는 6만원을 찍었다.

 

13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2.87포인트(1.04%)가 올라 2229.26에 거래를 마쳤다. 미중 무역합의 서명을 앞두고 강보합권에서 출발한 코스피는 장 후반으로 갈수록 그 상승폭을 키웠다.

 

박석현 KTB투자증권 매크로팀장은 “국내 증시는 지금 반도체를 중심으로 어닝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높다”며 “삼성전자 실적에서도 보듯 반도체 업황이 바닥을 찍고 올라간다는 기대감이 높기 때문으로 풀이되는데 국내 시장만 놓고 보면 지수하락 요인이 없어 단기적으로는 이 같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수급적으로는 외국인이 홀로 2573억원을 사들이며 지수 상승을 이끌었다. 기관과 개인은 각 2146억원, 492억원을 순매도했다.

 

시가총액 상위 10개사는 현대모비스가 1% 이상 떨어지고 NAVER가 보합으로 마친 것을 제외하곤 모두 빨간불을 켰다. LG생활건강(051900)은 4% 이상 올랐고 LG화학(051910)도 2% 이상 상승률을 나타냈다.

 

이밖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현대차, 셀트리온 등이 1% 이상 강세를 보였다. 대장주인 삼성전자(005930) 주가는 0.84%가 오르면서 6만원을 찍었다.

 

업종별로도 의료정밀이 소폭 하락한 것을 제외하고 모두 오름세 마감했다. 특히 화학 등은 2% 이상 올랐고 유통업, 건설업, 음식료품, 서비스업, 통신업, 비금속광물, 제조업, 전기전자, 기계 등이 1% 이상 강세였다.

 

이날 거래량은 4억 8021만주, 거래대금은 6조 1398억원 가량을 기록했다. 상한가 1개를 포함해 594종목이 상승했고 하한가 없이 248종목이 하락했다. 보합에 머무른 종목은 65개였다.

 

한편 코스닥은 6.19포인트(0.92%)가 올라 679.22를 기록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