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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테크, 샤오미 총판 진실공방에 사전정보 의혹까지...개미들 ‘원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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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6, 2020, 07:01:00

中 샤오미 총판 계약 여부 논란..호재 직전 특정 세력 대량 매수
한국거래소, 지난 6일 공매도 거래 금지..“세력 등 개입 가능성”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최근 샤오미 총판 계약과 관련해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는 한국테크놀로지(이하 한국테크, 053590)가 작전세력 개입 의혹과 공매도 논란으로 홍역을 치르고 있습니다. 호재 발표 이후 주가가 순식간에 30% 넘게 급락하면서 피해를 본 개인투자자들의 원성이 들끓고 있습니다.

 

16일 한국거래소 전자공시에 따르면 한국테크는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돼 지난 6일 공매도 거래금지를 적용받았습니다. 현재 코스닥 상장사의 경우 주가가 전 거래일보다 10% 이상 떨어졌을 때 공매도 거래대금이 직전 40거래일 평균 거래대금의 5배 이상이면 제한됩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한국테크놀로지의 경우 해당 기준을 넘어 공매도 세력 등이 개입했을 가능성이 있다”며 “투자자들의 주의 환기 차원에서 지정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한국테크는 샤오미와 총판 계약을 맺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기존 총판업체인 지모비코리아(이하 지모비)는 한국테크가 샤오미 스마트폰 공급업체 중 하나인 블랙샤크와 총판 계약을 맺은 것이며 자사가 현재 유일한 공식 스마트폰 총판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국테크는 블랙샤크와 함께 샤오미와 총판계약을 맺은 것은 사실이지만 현재 지모비의 향후 거취를 놓고 두 회사, 그리고 샤오미가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제는 두 회사의 진실공방으로 공식입장 발표가 늦어지면서 개미들의 혼란만 커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샤오미 총판은 어떻게 된건가’, ‘누구 말을 믿어야 하냐’는 등의 의견들이 줄지어 달리고 있습니다.

 

지난 3일 샤오미 호재 소식 이후 한국테크 주가는 20% 가까이 치솟았습니다. 하지만 이내 샤오미의 공식입장이 아니라는 소식과 함께 주가는 곤두박질친 바 있습니다.

 

이에 작전세력 개입 의혹도 불거지고 있습니다. 샤오미 호재 소식이 전해지기 3거래일 전부터 외국인 투자자들이 100만주가 넘는 주식을 꾸준히 순매수했습니다. 지난달 27일부터 이어진 집중 매수세에 주가는 급등했습니다.

 

하지만 샤오미 호재 소식이 전해지자 이 외국인들은 대규모 매도로 돌아섰습니다. 작전세력이 샤오미 총판 계약 뉴스를 이용해 소액주주를 유인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는 이유입니다.

 

이와 관련 한국테크는 “사실무근”이라며 “샤오미 관련 소식과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매 타이밍이 겹친 것은 우연”이라고 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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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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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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