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가구브랜드가 주도하던 매트리스 시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지난 2011년 코웨이가 처음 진입한 이후 매트리스 렌탈 시장이 성장했기 때문입니다. 이어 쿠쿠, 현대리바트, 대림케어 등 후발업체가 진입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렌탈의신은 15일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침대는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해 구매보다 렌탈이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코웨이는 사용 환경, 수면 습관, 라이프 사이클에 따라 신혼부부에게 맞는 침대를 선택해 주는 맞춤케어렌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침대 프레임도 매트리스와 적합한 헤드를 갖춘 제품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문 관리와 교체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게다가 코웨이 위생 관리 전문가 ‘홈케어닥터’가 오염도 측정부터 자외선 살균까지 전문 장비를 활용해 관리를 책임집니다. 크기와 부피로 관리가 어려운 매트리스를 관리해주며 사후 케어가 수월합니다.
쿠쿠홈시스에서 선보인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팔로모’ 침대도 반응이 좋습니다. 쿠쿠홈시스는 50년 전통 침대 브랜드 팔로모와 지난 2016년 매트리스 유통·판매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지난해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 매출액은 10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쿠쿠 매트리스를 렌탈하면 쿠쿠전자 관리 전문가인 여성 안심 내추럴 매니저가 4개월마다 청소와 자외선 살균, 진드기 제거제 도포, 피톤치드 살포 등 ‘4단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집먼지진드기는 낮에 매트리스 내부에 있다가 밤에 커버를 뚫고 이동합니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렌탈의신은 ‘코웨이 렌탈의신’, ‘쿠쿠 렌탈의신’ 등 브랜드 전용관을 따로 마련해 브랜드와 제품에 집중 할 수 있게 했습니다. 브랜드 공식 파트너 렌탈 종합몰 렌탈의신에서는 코웨이와 쿠쿠를 비롯해 현대리바트, 대림케어, 모베 등 다양한 브랜드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트리스 외에도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TV, 세탁기, 냉장고, 건조기, 스타일러 등 수많은 브랜드와 제품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렌탈의신에서는 현재 가전렌탈페어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모든 브랜드 렌탈 시 사은품 등 혜택도 제공합니다. 렌탈 제품 상담과 사은품 문의 사항은 렌탈의신을 검색해 상담신청을 남기거나 전화 문의를 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