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이통3사, 광주광역시 지하철 전 구간에 5G 개통 완료

URL복사

Friday, January 17, 2020, 10:01:32

지하철 1개 노선 20개 역사에 적용..3월까지 대구·대전·부산 전 노선 구축 예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수도권과 전국 광역시 지하철에 5세대(5G) 이동통신 개통을 추진하고 있는 이동통신3사가 광주광역시 지하철 전 구간에 개통을 완료했습니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3사는 광주광역시 지하철 전 노선에 5세대(5G) 이동통신 설비를 공동 구축하고 개통을 마쳤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달 첫째 주를 기준으로 광주광역시 지하철 1개 노선 20개 역사를 포함한 전 구간에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지하철 통신망 구축에는 고난도 사전 작업이 필요한 데다 운행이 멈추는 새벽에만 설치할 수 있어 시간이 많이 듭니다. 빠르고 효율적인 통신망 구축을 위해 이통3사가 공동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주관사는 지하철 공사 등 담당 기관과 공사 인허가를 협의하고 광케이블, 급전선, 전원 설비 등 기반시설 공사를 전담합니다. 공사를 마치면 주관사와 참여사가 각 사 기지국 장비를 설치해 통신망 구축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이통3사는 광주광역시를 시작으로 오는 3월까지 대구와 대전, 부산 전 노선에 구축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또한 연말까지 서울·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지하철로 수신범위(커버리지) 확대에 나섭니다. 현재 서울·수도권에서는 지하철 2호선과 3호선, 6호선, 8호선, 경의·중앙선 등 일부 구간에 5G를 제공 중입니다.

 

이통3사는 “일평균 약 670만 명 이상이 매일 전국 지하철을 이용하는 만큼 조속한 5G 서비스 확대를 추진할 것”이라며 “지하철 노선과 역사를 나눠 기반 시설을 공동 구축하고 빠르게 전국으로 커버리지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고객들이 지하철 어디에서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5G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2024.11.23 07:05:00

일상 속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점차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취 문제는 단순히 불쾌감을 넘어 건강과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의 각종 산업단지에 12만여 개의 업체가 있으며, 이 중 7000개 이상이 악취 배출 사업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4만 건 이상의 악취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환경부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30년간 악취 분야에 집중하며 분석부터 저감, 시공, 관리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악취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악취의 발생지를 추적하고 악취를 포집 및 분석하여 악취를 발생하는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취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직접 관능평가와 정밀기기분석 및 감지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로 나온 수 많은 물질들 중 직접적으로 악취 발생에 가담하는 물질들만을 선별하여 악취를 재현해 같은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여 최종 원인 물질들을 찾아냅니다. 악취가 발생하면, 발생 지점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악취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추적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악취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냄새의 특성과 관련된 물질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1. 악취물질의 포집 및 감지 악취발생지로 의심되는 여러 지점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악취를 포집하거나, 센서를 통해 악취물질을 감지합니다. 2. 포집된 기체의 분석 포집된 악취 기체를 분석설비에서 정밀하게 분석하여 포함된 모든 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유발하는 주요 물질들을 확인합니다. 3. 악취 기여율 분석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각 물질의 악취 기여율을 평가하여, 실제로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과 그 농도를 확정합니다. 4. 악취 표준 가스 재현 확정된 악취물질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양으로 동일한 악취 가스를 제조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재현하여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냄새 비교 및 검증 재현된 악취 가스를 채취한 샘플과 비교하여, 검증 가능한 자격을 가진 분석원이 동일한 냄새인지 확인합니다. 6. 악취 원인 확정 및 대처 방안 마련 악취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악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료제공 : (주)태성환경연구소 (주)태성환경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악취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관능평가, 기기분석, 센서를 통해 악취를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냄새 재현 기술로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악취 원인 물질을 선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과 정밀 기술을 통해 맞춤형 악취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