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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지난해 4Q 실적 고성장 지속...목표가↑-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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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1, 2020, 08:01:24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하나금융투자는 21일 셀트리온(068270)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전 분기에 이어 호조를 기록했다며 목표주가를 22만 2549원에서 23만 3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셀트리온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약 185% 증가한 1254억원, 매출은 41% 늘어난 3411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선 연구원은 “지난해 10월과 12월에 발생한 계약에 따르면 셀트리온헬스케어로 공급한 바이오시밀러 항체의약품 규모는 각 327억원과 2838억원으로 2019년 분기 중 최대 규모”라며 “여기에 9월에 공시된 아조비 CMO 물량 876억원 가운데 3분기에 발생한 231억원을 제외한 645억원이 4분기에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은 5만리터가 증설된 1공장에서 연말 램시마 SC와 트룩시마를 생산해 공급하기 시작했다. 램시마 Ⅳ는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한 론자 공장에서 생산돼 6분기 만에 셀트리온헬스케어로 공급됐다.

 

이에 따라 셀트리온은 1공장 5만리터, 1공장 증설규모 5만리터, 2공장 9만리터, 론자 위탁생산 규모 8만리터로 총 27만리터의 생산능력을 확보했다.

 

선 연구원은 “2020년 생산능력은 기존 14만리터에서 27만리터로 확대되면서 탑라인 증가는 자명하고 공장도 전체 가동되면서 이익률 개선 효과도 낼 것으로 기개된다”고 평가했다.

 

이어 “2020년 생산능력 확대와 가동률 증가로 셀트리온의 고성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며 “하지만 이런 기대감이 이미 주가에 반영된 상황이어서 결국 주가 상향은 모멘텀 발생에 달려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트룩시마의 미국시장 점유율 확대와 램시마 SC의 유럽 판매량 등이 셀트리온그룹의 투자포인트”라며 “이들이 셀트리온 그룹의 성장세를 판가름할 가장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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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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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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