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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벡 “‘항암 치료 물질’ 6개 글로벌 제약사와 계약 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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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1, 2020, 08:01:5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나이벡(138610)은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항암 치료제와 항암 치료제에 접목된 펩타이드 플랫폼(NIPEP-TPP)과 관련해 6곳의 다국적 제약사들과 물질공급계약(MTA)과 비밀유지계약(CDA)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구체적인 공급시기 등 상호협의를 거쳐 관련 데이터와 물질을 전송할 계획이다. 나이벡은 이번 JP모건 컨퍼런스의 기업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독일의 바이어스도르프 등 15개에 달하는 글로벌 제약사들과 기술도입과 물질공급 계약 등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독일 베링거인갤하임과 간·폐 섬유증 ▲일본 에자이 제약과 염증성 장질환 ▲중국 치루 제약과는 골다공증 치료제에 관한 미팅을 진행하는 등 주요 파이프라인 협업 관련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회사는 JP모건 컨퍼런스와 함께 미국 샌프란시스코 유니언스퀘어 열리는 ‘바이오텍 쇼케이스’에서도 기술발표·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바이오텍 쇼케이스에서 나이벡 기업소개, 펩타이드 플랫폼 기술·골다공증 치료제를 비롯한 5가지의 신약 파이프라인에 대한 발표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미국 컨퍼런스 일정 중 몇몇 글로벌 제약사들과는 후속 마일스톤 지급, 상세 계약기간 협의 등 비교적 구체적인 사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돼 상당부분 연내 가시적인 성과를 이룰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이벡은 올해초 글로벌 5대 제약사 가운데 한 곳과 전임상 후보물질에 대한 공급 관련 공식계약과 동시에 첫 발주를 받았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이와 관련한 후속 논의를 통해 종양 치료제 포함 2종의 전임상 후보 물질인 단백질 제조 공급과 관련한 이슈들을 협의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미국 컨퍼런스 기간동안 나이벡과 협업에 관심을 보이는 글로벌 제약사들이 많았다”며 “나이벡은 이미 선두 글로벌 제약사와 물질공급계약을 체결해 공급을 시작했기 때문에 다른 글로벌 제약사들도 나이벡의 펩타이드 기술 도입과 물질공급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나이벡은 펩타이드 기술력뿐 아니라 글로벌 수준의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고 있어 향후 기술이전과 물질 공급 계약을 통해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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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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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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