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설 직후 수요 겨냥...이마트, 건강가전·완구 최대 55% 할인 진행

URL복사

Wednesday, January 22, 2020, 06:01:00

지난해 명절 후 1주일 안마의자·안마기 매출 평상시 比 최대 2배↑
미세먼지 기승에 청소·위생용품 매출↑..청소기·공청기 등도 할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이마트가 명절 직후 건강·완구 수요를 잡기 위해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마트는 오는 29일까지 건강가전·식품 및 완구·청소용품 등 총 200여 종의 행사상품을 최대 55%까지 저렴하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마트는 “일반적으로 명절 연휴 직후는 대표적인 유통가 비수기로 여겨지는 만큼, 해당 기간 고객들이 주로 찾는 상품이 무엇인지 분석해 맞춤형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우선, 건강가전·건강식품이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이마트가 2019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설·추석 직후 1주일간 안마의자·안마기 매출이 당해 연도 주간 평균 대비 각각 71.2%, 108.3%씩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행사 기간 명절 피로를 달래줄 ▲코지마 안마의자 마스터(CMC-A100, 418만 원)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엘리자베스(238만 원)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15% 가량 저렴하게 판매됩니다.

 

행사카드는 이마트e·삼성·KB국민·신한·현대·NH농협·우리카드 등이며, BC카드는 제외 됩니다.

 

▲클럭 미니마사지기(S+대왕패드 2입팩)도 정상가 7만 9800원에서 2만 원 할인된 5만 9800원에 선보입니다.

 

건강식품 대표 상품으로는 ▲고려은단 진심을 담은 아연·철분·엽산 3종(각 30정)이 각각 기본가 1만 8000원에서 50% 할인된 9000원에 판매되고, 이마트e카드 추가 10% 할인혜택(할인가 8100원)이 제공됩니다.

 

또, 명절 기간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해 고민인 고객들을 위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칼로바이(21포X2입)가 정상가 대비 20% 저렴한 1만 9800원에 판매되고, 이마트e카드 결제 시 추가로 30%(할인가 1만 3860원)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어린이날과 더불어 완구 대목으로 자리잡은 명절 시즌을 맞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완구 할인도 준비됐습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2018년 월별 완구 매출 순위는 12월>5월>9월>2월 순으로 나타냈으며, 2019년의 경우 12월>5월>2월>9월 순을 기록하는 등 명절을 전후로 완구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이마트는 2월 5일까지 ‘레고 클리어런스’를 진행해 ▲베트케이브 ▲스타워즈 제국군 AT홀러 등 총 46종의 상품을 40% 할인해 판매하고, 레고 7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으로 레고 찍찍이 쥐(전점 5300개 한정)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남아완구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헬로카봇 시리즈의 신상품도 준비됐습니다.대표적으로 ▲헬로카봇 이구아드롭쿵 4만 4000원 ▲헬로카봇 프라임 2종(디스크캐논·그리핑크스)이 각 2만 4000원에 판매됩니다.

 

한편, 겨울철 불청객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관련용품 판매가 늘고 있는 가운데 청소용품·위생용품 행사도 진행됩니다.

 

서울특별시 대기환경정보 2019년 월별 미세먼지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월·2월의 평균 미세먼지 농도는 각각 66㎍/㎥, 57㎍/㎥로, 연평균 41.9㎍/㎥를 상회했습니다. 3월에는 수치가 69㎍/㎥까지 올라 연중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미 1월 들어 20일까지 이마트 청소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5% 늘어났으며 공기청정기 판매도 50.5%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청소도구·봉걸레 매출신장률도 각각 25.7%, 8.2%를 기록했다는 후문입니다.

 

이마트는 이같은 수요를 겨냥해 이마트 단독 운영 모델인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청소기(ZB3104)를 12만 7000원에 선보이고, ▲LG A9 청소기(A9479IH)는 96만 원에 판매합니다. A9은 이마트앱 할인을 통해 4만 원 할인된 92만 원에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AX60R5080WFD)는 40만 9000원에 판매되며, 행사카드 결제 시 5만 원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때 해당되는 행사카드로는 삼성·KB국민·신한·현대카드 등이며, BC카드는 제외 됩니다.

 

이외에도 ▲크리넥스 수앤수 실키 소프트 물티슈(70매X6롤) ▲스카트 향균 클리어 핑크 행주타월(45매X3롤)이 각 1만 2900원에 1+1으로 준비됐으며, ▲주거세정용 유한락스 욕실용·주방용·곰팡이용(각 900mlX2입)이 각각 7650원에 선보입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유통가의 대표적 비수기로 꼽히는 명절 직후를 대비해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품목 위주로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주요 상품을 최대 55% 저렴하게 준비한 만큼, 이번 행사가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2025.04.15 15:26:0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렌차이즈업계의 배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푸라닭 치킨이 홀 매장 판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홀 전용 메뉴와 함께 스타 셰프와의 협업도 예고하며 홀 매장 경쟁력 확대를 차별화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프리미엄 치킨 다이닝'을 표방하는 푸라닭 치킨의 시도가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쏠니다. 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신메뉴와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푸라닭 2.0 프로젝트의 핵심은 홀 매장의 차별화입니다. 이를 위해 푸라닭 치킨은 홀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하고 조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을 접목해 세련된 분위기를 내세웠습니다. 방문 고객과 배달기사의 동선을 분리해 매장 내 시식 고객의 '치킨 즐기는 시간'을 방해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직영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홀 운영 전용 메뉴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는 시그너처 플래터 치킨과 사이드&토핑, 샐러드를 디저트처럼 층을 나눠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푸라닭 2.0 특화 메뉴는 윙콤보 플래터, 골뱅이 플래터, 국물닭발 플래터, 깐풍치킨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장성식 푸라닭 치킨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푸라닭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보여주고 싶은 가치는 다채로운 맛"이라며 "이를 위해 배달 메뉴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플레터 개념을 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플래터는 특제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가진 프라닭의 강점을 극대화한 메뉴"라며 "한 가지 메뉴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래터의 장점은 푸라닭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 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입니다. 굽고 튀기는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해 치킨을 만드는 게 특징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올해 초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치킨업계 후발주자인 푸라닭 치킨은 '프리미엄 치킨'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설정하고 치킨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 등은 검정색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치킨 패키지는 명품 가방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콤보 플레터는 푸라닭 대표 윙콤보 5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입니다. 긴 접시 위에 치킨을 놓고 사이 사이에 샐러드를 배치해 일반적인 치킨 매장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이 2.0 쇼케이스 특별 신메뉴로 공개한 깐풍 윙콤보는 향취고추와 볶음땅콩, 특제소스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권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치킨 1종과 파스타 1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메뉴 모두 권 셰프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을 접목했습니다. 권 셰프는 컬래버레이션 메뉴 준비 과정에 대해 "협업 메뉴는 품질과 단가를 맞춰가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단계"라며 "나폴리 지역 중에서도 아말피와 포지타노하면 떠오르는 재료가 키포인트"라고 신메뉴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푸라닭 치킨이 레스토랑처럼 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홀 메뉴에 집중한 뒤 시스템이 안정화되면 배달까지도 염두에 고 있다"며 "최대한 빠르게 출시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