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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직후 수요 겨냥...이마트, 건강가전·완구 최대 55% 할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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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2, 2020, 06:01:00

지난해 명절 후 1주일 안마의자·안마기 매출 평상시 比 최대 2배↑
미세먼지 기승에 청소·위생용품 매출↑..청소기·공청기 등도 할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이마트가 명절 직후 건강·완구 수요를 잡기 위해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마트는 오는 29일까지 건강가전·식품 및 완구·청소용품 등 총 200여 종의 행사상품을 최대 55%까지 저렴하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마트는 “일반적으로 명절 연휴 직후는 대표적인 유통가 비수기로 여겨지는 만큼, 해당 기간 고객들이 주로 찾는 상품이 무엇인지 분석해 맞춤형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우선, 건강가전·건강식품이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이마트가 2019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설·추석 직후 1주일간 안마의자·안마기 매출이 당해 연도 주간 평균 대비 각각 71.2%, 108.3%씩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행사 기간 명절 피로를 달래줄 ▲코지마 안마의자 마스터(CMC-A100, 418만 원)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엘리자베스(238만 원)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15% 가량 저렴하게 판매됩니다.

 

행사카드는 이마트e·삼성·KB국민·신한·현대·NH농협·우리카드 등이며, BC카드는 제외 됩니다.

 

▲클럭 미니마사지기(S+대왕패드 2입팩)도 정상가 7만 9800원에서 2만 원 할인된 5만 9800원에 선보입니다.

 

건강식품 대표 상품으로는 ▲고려은단 진심을 담은 아연·철분·엽산 3종(각 30정)이 각각 기본가 1만 8000원에서 50% 할인된 9000원에 판매되고, 이마트e카드 추가 10% 할인혜택(할인가 8100원)이 제공됩니다.

 

또, 명절 기간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해 고민인 고객들을 위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칼로바이(21포X2입)가 정상가 대비 20% 저렴한 1만 9800원에 판매되고, 이마트e카드 결제 시 추가로 30%(할인가 1만 3860원)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어린이날과 더불어 완구 대목으로 자리잡은 명절 시즌을 맞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완구 할인도 준비됐습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2018년 월별 완구 매출 순위는 12월>5월>9월>2월 순으로 나타냈으며, 2019년의 경우 12월>5월>2월>9월 순을 기록하는 등 명절을 전후로 완구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이마트는 2월 5일까지 ‘레고 클리어런스’를 진행해 ▲베트케이브 ▲스타워즈 제국군 AT홀러 등 총 46종의 상품을 40% 할인해 판매하고, 레고 7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으로 레고 찍찍이 쥐(전점 5300개 한정)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남아완구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헬로카봇 시리즈의 신상품도 준비됐습니다.대표적으로 ▲헬로카봇 이구아드롭쿵 4만 4000원 ▲헬로카봇 프라임 2종(디스크캐논·그리핑크스)이 각 2만 4000원에 판매됩니다.

 

한편, 겨울철 불청객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관련용품 판매가 늘고 있는 가운데 청소용품·위생용품 행사도 진행됩니다.

 

서울특별시 대기환경정보 2019년 월별 미세먼지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월·2월의 평균 미세먼지 농도는 각각 66㎍/㎥, 57㎍/㎥로, 연평균 41.9㎍/㎥를 상회했습니다. 3월에는 수치가 69㎍/㎥까지 올라 연중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미 1월 들어 20일까지 이마트 청소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5% 늘어났으며 공기청정기 판매도 50.5%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청소도구·봉걸레 매출신장률도 각각 25.7%, 8.2%를 기록했다는 후문입니다.

 

이마트는 이같은 수요를 겨냥해 이마트 단독 운영 모델인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청소기(ZB3104)를 12만 7000원에 선보이고, ▲LG A9 청소기(A9479IH)는 96만 원에 판매합니다. A9은 이마트앱 할인을 통해 4만 원 할인된 92만 원에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AX60R5080WFD)는 40만 9000원에 판매되며, 행사카드 결제 시 5만 원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때 해당되는 행사카드로는 삼성·KB국민·신한·현대카드 등이며, BC카드는 제외 됩니다.

 

이외에도 ▲크리넥스 수앤수 실키 소프트 물티슈(70매X6롤) ▲스카트 향균 클리어 핑크 행주타월(45매X3롤)이 각 1만 2900원에 1+1으로 준비됐으며, ▲주거세정용 유한락스 욕실용·주방용·곰팡이용(각 900mlX2입)이 각각 7650원에 선보입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유통가의 대표적 비수기로 꼽히는 명절 직후를 대비해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품목 위주로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주요 상품을 최대 55% 저렴하게 준비한 만큼, 이번 행사가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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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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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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