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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꿈나무에 공들이는 BMW...“100만 명 교육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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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8, 2020, 10:01:41

전 세계 소외계층 청소년 교육 기회 확대..“사회적 책임 이행할 것”
국내서도 ‘미래재단’ 통해 인재 양성..과학·진로교육 및 멘토링 운영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BMW그룹이 유엔 국제교육의 날을 맞아 전 세계 100만 명에 대한 교육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BMW그룹은 모든 아동과 청소년들이 균등한 교육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데요. 국내에서도 ‘미래재단’을 설립해 꿈나무를 키우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28일 BMW코리아에 따르면 BMW 본사는 지난 24일 이 같은 내용의 교육 프로젝트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25년까지 향후 5년간 계속될 예정입니다.

 

BMW그룹은 그간 국가별 특성에 맞게 개발된 다양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는데요. 지금까지 약 40만 명의 소외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본 교육부터 취업과 직결된 실무 교육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네스코에 따르면 전 세계 2억 6000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교육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상황입니다. 이 같은 글로벌 교육 실태에 공감한 BMW그룹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기존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일카 호츠마이어 BMW그룹 인사부 총괄은 “교육은 우리 사회를 이끌고 미래 경제를 준비하는 원동력”이라며 “채용 시장에서 소외계층 청년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더 나은 삶을 꿈꿀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BMW코리아 역시 지난 2011년 7월 출범한 BMW코리아 미래재단을 통해 인재를 적극 양성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목적사업인 ‘주니어 캠퍼스’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 본원을 두고 과학 창의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11.5톤 트럭을 개조해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방 어린이들을 직접 찾아가고 있는데요. 지난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총 13만 7391명의 어린이가 주니어 캠퍼스 및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이용했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한 희망나눔학교도 BMW코리아 미래재단 창립 이후 9년째 꾸준히 후원하고 있습니다. 방학 중 가정의 보호를 받기 어려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중식 지원은 물론 특기교육, 야외활동, 친구나 가족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과 팀프로젝트 등을 진행 중입니다.

 

이 밖에 BMW코리아와 딜러사의 전문기술인들이 진로와 관련된 멘토링을 제공하는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도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전국 10개 공업고등학교 및 마이스터 자동차학과 학생 중 저소득, 한부모,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월 1회 전공 분야 및 진로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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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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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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