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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 올해 이익 구조 개선 기대...‘매수’-케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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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31, 2020, 08:01:1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케이프투자증권은 31일 NAVER(035420)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부진한 가운데 올해 자사주 소각 등을 활용한 주주가치 제고와 야후재팬과의 경영통합 효과로 이익구조 개선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21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경일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익은 각 전년보다 18% 오른 1조 7900억원, 19% 감소한 1734억원을 기록해 영업익은 컨센서스보다 23%를 하회했다”며 “비즈니스플랫폼 성장세 둔화와 라인의 일회성 비용, 인센티브·마케팅비용 증가가 주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비즈니스플랫폼 매출은 7465억원으로 높아진 시장 기대치를 하회했다”며 “그러나 AI 기반 검색 고도화와 추천서비스 강화로 올해도 견조한 성장 추세는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웹툰과 V LIVE 호조로 4분기 콘텐츠 매출은 699억원을 기록해 성장폭이 확대됐다”며 “특히 웹툰 매출은 북미 MAU 1000만명 돌파로 글로벌 사업이 호조세를 지속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동사는 자사주 55만주에 대한 소각도 결정했다”며 “더불어 향후 3년 간 최근 2개년 평균 연결 잉여현금흐름의 30%를 주주환원 재원으로 활용하는 정책을 공시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에 따라 현금배당의 경우 배당성향 5% 유지할 예정”이라며 “잔여 재원을 한도로 자사주 매입 후 즉시 소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라인과 야후재팬 경영통합과 관련한 일본 규제당국의 반독점 관련 심사가 완료되면 라인 관련 손익을 중단사업으로 반영할 예정”이라며 “라인 관련 손익이 연결 실적에서 제외되는 시점은 올해 2분기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지난해 라인의 세전순손실 규모가 -516억엔임을 감안할 때 올해 동사 이익 구조는 대폭 개선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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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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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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