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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업계, 밸런타인데이 겨냥 스페셜 패키지·프로모션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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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3, 2020, 06:02:00

반얀트리 ‘밸런타인데이 스페셜’..패키지·디저트 세트 출시
그랜드 하얏트·JW 메리어트 동대문..한정 디너·케이크 판매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호텔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관련 패키지를 출시하는가 하면, 한정판·특선 메뉴 등도 준비됐습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오는 8일부터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프로모션을 열고 패키지 상품과 시즌 한정 디저트 세트 등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습니다.

 

우선 패키지 상품으로는 8일부터 15일까지 이용 가능한 ‘올 어바웃 밸런타인 패키지’가 있습니다. 반얀 룸 또는 객실 내 릴랙세이션 풀이 구비된 남산 풀 룸에서의 1박을 비롯해 스파클링 와인과 몽상클레르의 밸런타인데이 시즌 한정 케이크가 포함되는 구성입니다. 또,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의 조식 2인과 피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이 제공됩니다.

 

반얀트리의 베이커리인 몽상클레르는 시즌 한정으로 ‘밸런타인 디저트 5종’과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세트’를 8일부터 14일까지 선보입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딸기와 초콜릿을 활용한 홀케이크와 미니케이크인데요. 대표 제품은 촉촉한 초코 스펀지에 딸기를 넣은 ▲쇼콜라 크램 데코 홀케이크입니다. 이 밖에도 쇼콜라 크램 데코의 조각 케이크인 ▲갸토 쇼콜라, 미니 케이크 ▲상테르 ▲브라우니 쇼콜라 ▲브라우니 쇼콜라 블랑이 함께 출시됩니다.

 

또한, 몽상클레르는 로맨틱한 홈 파티를 준비할 수 있도록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세트’도 선보입니다. 세트에는 밸런타인데이 시즌 케이크인 ▲쇼콜라 크램 데코 홀케이크와 스페인산 스파클링 와인 ▲카스텔블랑 까바 브뤼로 구성됩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도 특선 메뉴를 출시합니다. 호텔 측은 미식 골목 322 소월로에 자리한 ‘테판’과 ‘스테이크 하우스’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연인 고객을 위한 ‘밸런타인데이 특선 디너’를 14일 단 하루,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만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미식 골목 322 소월로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연인들의 사랑과 열정을 상징하는 붉은색을 콘셉트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호텔 관계자는 “‘테판’과 ‘스테이크 하우스’는 레스토랑 곳곳이 장미를 포함한 붉은 꽃들로 장식돼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라며 “레스토랑의 통유리창 너머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배경으로 저녁 만찬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인터내셔널 철판 요리 레스토랑 ‘테판’은 제철 성게를 이용한 애피타이저와 아귀 볼살 빠삐요뜨 요리가 포함된 7코스의 디너 요리를 선보입니다. 그릴 요리 전문 레스토랑 ‘스테이크 하우스’에서는 피라 오븐에서 구워낸 한우 안심스테이크와 제철 가리비 구이 요리가 포함된 7코스 디너 요리가 제공됩니다.

 

특히, 스테이크 하우스에서는 디저트 코스로 산딸기 로제 샴페인으로 맛을 내고 설탕조림한 장미 장식 디저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스페셜 케이크를 선보입니다. 호텔 LL층에 위치한 ‘서울 베이킹 컴퍼니’에서 오는 14일까지 판매되는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케이크’는 페이스트리 정국진 셰프가 기획한 케이크 입니다.

 

케이크 시트에 상큼한 딸기와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크림, 하트 모양의 딸기 초콜릿을 얹어 완성한 ▲밸런타인데이 홀케이크를 비롯해, 바닐라 초콜릿 화이트 무스 속에 라즈베리 콤포트와 패션 후르츠 크림을 더한 ▲밸런타인데이 쁘띠 케이크 2종이 준비됐습니다.

 

얼리버드 이벤트로 7일까지 네이버예약 구매할 경우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7일부터 14일까지는 픽업 및 현장 구매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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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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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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