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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루 날림 없이 먼지통 청소”...삼성전자, 신형 제트에 ‘청정스테이션’ 첫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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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6, 2020, 11:02:03

2020년형 삼성 제트 선봬..먼지통 청소 가능한 ‘청정스테이션’ 공개
1000만 펫인구 위한 ‘펫 브러시’도 탑재..물걸레 브러시 면적 커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직장인 김진수 씨는 작년 무선청소기를 처음 구매해 1년 동안 잘 사용해왔다. 맞벌이 부부인 김 씨는 매주 토요일 오전 청소기를 돌리는데, 청소 후 필터를 비울 때마다 먼지 날림이 걱정된다. 깨끗하게 청소를 했는데, 필터에 붙은 가루가 심하게 날리기 때문이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청소가 끝난 후 먼지통을 분리해 청정스테이션에 넣으면 가루 날림없이 먼지를 배출해줍니다.”

 

먼지통 관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먼지배출 시스템이 시장에 나왔습니다.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 신제품을 공개하고 미세먼지 걱정없이 먼지통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청정스테이션’을 처음 선보입니다.

 

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제트’는 최대 20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으로 미세먼지까지 빨아들입니다. 또 내부로 들어온 미세먼지가 다시 빠져나가지 않도록 99.999% 배출 차단 시스템을 채용한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인데요.

 

◇ 가루 날림 없이 먼지통 청소 가능.‘청정스테이션’ 첫 선

 

이번 신형 삼성 제트를 선보이면서 먼지배출 시스템인 청정스테이션을 처음 공개했습니다. 청소기 사용이 끝난 후 먼지통을 꺼내 별도 기구인 청정스테이션에 넣고 버튼을 누르면 먼지가 배출됩니다.

 

에어펄스 기술이 적용돼 먼지통을 끼우기만 하면 내부 공기압 차이를 이용해 미세먼지 날림없이 먼지 배출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먼지통을 비울 때 청정스테이션을 사용하면 미세먼지 날림을 최대 400배까지 줄여줍니다.

 

또한 5중 청정 헤파 시스템을 채용해 0.3~10µm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99% 배출 차단합니다. 청정스테이션에 장착된 먼지 봉투는 상부에 위치한 LED 창이 붉은색으로 변하면 교체하면 됩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그 동안 고객들이 청소기 사용 후 베란다에서 먼지통을 꺼내 배출할 때 오히려 먼지를 다시 흡입하는 경우가 있었다”며 “별도의 물청소 없이 먼지통을 꺼내 청정스테이션에 넣으면 깔끔하게 털어진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존 삼성 제트 청소기를 구매한 소비자도 청정스테이션만 별도로 구매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정스테이션 먼지 봉투 교체 주기는 사용 횟수에 따라 2~3개월 가량 됩니다.

 

 

◇ 1000만 반려동물 위한 ‘펫 브러시’ 장착..물걸레 브러시 면적 28% 확대

 

2020년형 무선 청소기 제트는 청소 성능과 소비자 편의성도 한층 높였는데요. 물세척 가능한 먼지통과 고성능 필터 시스템은 그대로 적용하면서 브러시 기능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펫 브러시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반려동물 보유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고무와 솔이 혼합된 펫 브러시를 추가했습니다. 소파나 카페트, 침구 등에 붙은 반려동물의 털을 효과적으로 제거 가능합니다.

 

물걸레 브러시는 청소용 패드가 총 4cm 가량 늘어나 청소 가능한 면적이 28% 확대됐고, 브러시 밀착력도 높여 청소 성능이 20% 향상됐습니다. 구석 청소가 가능한 삼성 제트 물걸레 브러시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브러시가 가구에 부딪혀도 손상을 입히지 않도록 가구 보호 범퍼도 탑재했다는 게 삼성전자 측의 설명입니다.

 

삼성 제트는 다음달 초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제품 출시에 앞서 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사전 체험단도 모집한다.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제트는 먼지통을 비울 때마다 먼지 날림을 걱정하는 소비자 목소리까지 반영해 청정스테이션을 선보이는 등 청소 전 과정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반영한 제품”이라며 “삼성 제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청소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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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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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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