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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 중국, 對美 관세 인하 소식에 사흘째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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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6, 2020, 16:02:03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의 대규모 매수세에 힘입어 3% 가까이 상승 마감했다. 중국의 미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 인하 조치 소식이 전해지자 투자심리가 살아나는 모습이다.

 

6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62.31포인트(2.88%)가 올라 2227.94에 거래를 마쳤다.

 

서상영 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은 “현재 중국 소비 부진 우려 속에서 1차 합의 이행이 지연될 수 있다는 분석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조치라는 점이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중국과 미국의 관세 인하 기대를 높인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오늘 발표된 중국의 관세 인하 조치는 미국이 지난해 부과했던 1200억달러 규모 제품에 대한 관세 인하 조치에 상응하는 조치”라며 “아직 무역분쟁 이슈가 해소됐다고 볼 필요는 없다”고 덧붙였다.

 

또한 “향후 주목할 부분은 소비 둔화에 따른 1차 협사 이행여부”라며 “최근 미국 일부에서는 중국에게 일부 유예해야 되는 것 아닌가라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이슈의 경우 극도의 공포심리가 다소 완화됐다”며 “경기흐름, 펀더멘털 추세를 훼손할 가능성은 낮지만 단기 경기불안심리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수급적으로는 기관과 외국인이 각 5163억원, 1519억원 가량 주식을 사들이며 지수 상승을 이끌었다. 개인은 홀로 6890억원을 순매도했다.

 

시가총액 상위 10개사는 대부분 강세였다. 특히 현대차는 6% 이상 올랐고 삼성바이오로직스도 5% 이상 상승했다. 셀트리온, 삼성물산은 4% 이상 상승률을 보였고 현대모비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모두 빨간불을 켰다. NAVER와 LG화학은 보합으로 마쳤다.

 

업종별로는 모두 빨간불을 켰다. 운수장비, 철강금속, 의약품 등은 5% 내외로 상승했고 건설업, 증권, 유통업, 제조업 등은 3% 이상 올랐다. 이밖에 은행, 화학, 기계, 금융업, 운수창고, 보험 등이 강세였다.

 

이날 거래량은 6억 8323만주, 거래대금은 8조 635억원 가량을 기록했다. 상한가 3개를 포함해 733종목이 상승했고 하한가 없이 130종목이 하락했다. 보합에 머무른 종목은 43개였다.

 

한편 코스닥은 11.37포인트(1.72%)가 올라 672.69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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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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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2025.04.15 15:26:0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렌차이즈업계의 배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푸라닭 치킨이 홀 매장 판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홀 전용 메뉴와 함께 스타 셰프와의 협업도 예고하며 홀 매장 경쟁력 확대를 차별화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프리미엄 치킨 다이닝'을 표방하는 푸라닭 치킨의 시도가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쏠니다. 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신메뉴와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푸라닭 2.0 프로젝트의 핵심은 홀 매장의 차별화입니다. 이를 위해 푸라닭 치킨은 홀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하고 조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을 접목해 세련된 분위기를 내세웠습니다. 방문 고객과 배달기사의 동선을 분리해 매장 내 시식 고객의 '치킨 즐기는 시간'을 방해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직영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홀 운영 전용 메뉴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는 시그너처 플래터 치킨과 사이드&토핑, 샐러드를 디저트처럼 층을 나눠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푸라닭 2.0 특화 메뉴는 윙콤보 플래터, 골뱅이 플래터, 국물닭발 플래터, 깐풍치킨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장성식 푸라닭 치킨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푸라닭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보여주고 싶은 가치는 다채로운 맛"이라며 "이를 위해 배달 메뉴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플레터 개념을 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플래터는 특제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가진 프라닭의 강점을 극대화한 메뉴"라며 "한 가지 메뉴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래터의 장점은 푸라닭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 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입니다. 굽고 튀기는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해 치킨을 만드는 게 특징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올해 초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치킨업계 후발주자인 푸라닭 치킨은 '프리미엄 치킨'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설정하고 치킨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 등은 검정색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치킨 패키지는 명품 가방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콤보 플레터는 푸라닭 대표 윙콤보 5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입니다. 긴 접시 위에 치킨을 놓고 사이 사이에 샐러드를 배치해 일반적인 치킨 매장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이 2.0 쇼케이스 특별 신메뉴로 공개한 깐풍 윙콤보는 향취고추와 볶음땅콩, 특제소스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권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치킨 1종과 파스타 1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메뉴 모두 권 셰프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을 접목했습니다. 권 셰프는 컬래버레이션 메뉴 준비 과정에 대해 "협업 메뉴는 품질과 단가를 맞춰가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단계"라며 "나폴리 지역 중에서도 아말피와 포지타노하면 떠오르는 재료가 키포인트"라고 신메뉴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푸라닭 치킨이 레스토랑처럼 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홀 메뉴에 집중한 뒤 시스템이 안정화되면 배달까지도 염두에 고 있다"며 "최대한 빠르게 출시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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