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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의 그룹홈 하우스 만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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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5, 2014, 14:11:07

흥국금융가족, 낙후된 아동복지시설 개선 프로그램 진행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흥국금융가족(흥국생명·화재)은 집수리 전문 봉사단체인 사단법인 희망의 러브하우스와 함께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한다.


흥국생명과 흥국화재는 이달 초부터 서울을 비롯해 경기·전북·전남·경남 등 전국 8곳의 아동복지시설(이하 그룹홈)의 낙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따뜻한 집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7인 이하의 소규모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시설이다.


태광그룹은 지난 2012년부터 그룹홈을 위해 주거 안정’, ‘학업능력 향상’, ‘문화체험 등 정서함양등을 지원하고 있다.

 

그룹홈을 직접 찾아가 집수리를 돕는 것이 대표적인 봉사활동이다. 비가 올 때마다 곳곳에서 물이 흘러내리는 옥상과 실내에 핀 곰팡이 제거를 위해 옥상창고 철거와 폐기물반출, 짐 운반, 도배 보조, 물청소와 정리 정돈 등에 동참했다. 

 

지난달 <흥국금융가족 따뜻한 집 만들기 프로젝트 시즌2>란 이름으로 네이버 해피빈(http://happybean.naver.com)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이 절실한 그룹홈(전국 360)의 사연을 받았다. 60여곳의 그룹홈에서 각각의 사연을 보내왔고 서류심사, 현장조사를 통해 안전·시급·필요성을 기준으로 총 8곳을 선정했다.


집수리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거주처가 낡고 허름한 것을 보고 마음이 아팠다회사에서 지속적으로 지원 할 예정이라 들었는데 정말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흥국금융가족은 지난해 <따뜻한 집 만들기 프로젝트 시즌1>을 통해 전국 6곳의 그룹홈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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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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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2025.11.06 08:15:2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한·중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여행협회와의 공식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경주 APEC 정상회의와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교류가 회복되는 시점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MICE 자원 홍보 ▲중국 MICE 단체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면세점 이용 편의 개선 ▲한·중 관광·유통·문화 교류 확대 등 다방면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 관리 아래 운영되는 전국 단위의 여행산업 협력기구로, MICE위원회를 포함해 17개 분회와 약 3,0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E위원회는 141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국제 포럼과 교류 지원을 수행하며, 중국 MICE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MICE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MICE 행사 참여를 통해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명동점을 비롯한 주요 관광 거점에서 한·중 관광 및 유통 교류를 한층 활성화할 방침입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단체관광 중심에서 벗어나, 기업 출장·포상관광 등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관광객 중심으로 영업 구조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MICE 단체의 평균 객단가는 일반 관광단체 대비 3~4배 이상 높으며, 현재 외국인 단체관광 매출의 약 35%를 차지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말까지 약 6만 명의 MICE 관광객을 확보하고, 총 14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 방문단 등 비즈니스 관광객에게는 명동점 미디어파사드 웰컴보드 노출 등 맞춤형 환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한·중 교류가 다시 활기를 띠는 시점에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협회와 협력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MICE 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동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에서 한·중 교류의 새로운 활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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