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최태원 SK 회장, ‘유튜버 김용호’ 법적 대응…“허위 사실 유포 묵과할 수준 넘어”

URL복사

Tuesday, February 18, 2020, 11:02:34

김용호 연예부장 지난 16일 유튜브서 최 회장 제3의 여인과 저녁 식사 의혹 제기
법무법인 ‘원’ “티앤씨재단 김희영 이사장과 저녁 식사..책임 끝까지 물을 것”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자신과 둘러싼 허위 사실을 방송한 유튜브 채널에 대해 법적 대응을 준비 중입니다. 유튜브 김용호 연예부장은 지난 16일 최 회장이 어떤 여성과 저녁식사를 했다는 내용을 방송했습니다.

 

17일 최태원 회장의 법률대리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 ‘원’은 “(최 회장ㅇ)지난 7일 모 여성과 저녁 식사를 했다는 김용호 연예부장의 유튜브 방송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다”면서 “당일 최태원 회장이 식사를 함께 한 사람은 티앤씨재단의 김희영 이사장이다”고 밝혔습니다.

 

김희영 이사장은 현재 최태원 회장의 동거인입니다.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관장과 이혼 소송 중인 최 회장은 김 이사장과 오랜 기간 동거를 했고, 현재 사실혼 관계인데요.

 

또 법무법인 원은 지난해 12월 5일 가로세로연구소(일명 가세연) 유튜브 방송 내용도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가세연은 김용호 연예부장과 강용석 변호사 등이 출연하는 방송입니다.

 

가세연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태원 회장이 수감 중 구치소에 라텍스 베개를 배포했다”, “이혼 소송 중인 노소영 관장에게 생활비를 지급하지 않았다”는 등의 내용을 방송한 바 있습니다. 법무법인 원은 “모두 허위 사실이다”고 반박했습니다.

 

이어 “가세연 방송에 대해 지난 1월 서울중앙지법에 허위사실유포금지가처분 신청을 제기하고, 월 평균 1억원 규모의 생활비 지급 내역 등 입증자료 등을 모두 법원에 제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가세연은 지난해 12월 5일자 방송을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향후 강경한 대응도 예고했습니다. 법무법인 원은 “심각한 사생활 침해와 허위사실 유포가 반복되고 있으며 불순한 목적마저 의심된다”며 “타인의 사생활과 관련해 ‘아니면 말고’식의 무책임하고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는 묵과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가능한 법적 대응을 다해 사실을 바로 잡고, 그 책임을 끝까지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