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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경영 선포한 아시아나항공...전 임원 일괄사표 초강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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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8, 2020, 15:02:53

잇따른 대형 악재로 수익성 악화..사표 수리여부는 지켜봐야
임원 급여 30% 반납..전 직원 무급휴직 등 비용 절감 ‘총력’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비상경영을 선포한 아시아나항공이 ‘전 임원 일괄사표’를 비롯한 고강도 자구책을 내놨습니다. 모든 임원들은 급여를 30%씩 반납하고 직원들도 무급휴직에 들어갈 예정인데요. 지난해부터 이어진 다양한 악재로 수익성이 급감하자 비용 절감에 ‘올인’한 모양새입니다.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18일 임직원들에게 보내는 담화문을 통해 이 같은 비상경영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한일관계 악화에 이어 올해 코로나 19 사태 등 대형 악재로 항공수요가 크게 위축되자 이를 극복하기 위해 초강수를 둔 겁니다.

 

이에 따라 한 사장을 비롯한 모든 임원들은 일괄사표를 제출하고 특단의 자구책 실천에 앞장서기로 결의했습니다. ‘살고자 하면 죽고 죽고자 하면 산다’는 각오로 허리띠를 졸라맸다고 하는데요. 임원은 30%(사장 40%), 조직장은 20%씩 급여를 반납하는 등 위기 극복을 위해 똘똘 뭉쳤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고정비 절감을 위해 운항, 캐빈, 정비 등 유휴인력을 최소화할 방침인데요. 이에 따라 전직종(일반직, 운항승무직, 캐빈승무직, 정비직 등)은 열흘간의 무급휴직에 돌입합니다. 공급 좌석을 기준으로 중국(79%)과 동남아시아(25%) 노선 등을 크게 줄이면서 이에 따른 인력도 쉬게된 겁니다.

 

또 비용 절감을 위해 사내·외 각종 행사를 취소하거나 축소합니다. 지난 14일에 예정돼 있던 창립 32주년 기념식은 이미 취소됐고 창립기념 직원 포상도 중단했는데요. 향후 수익성과 직결되지 않는 영업 외 활동을 대폭 축소한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7일 3대 노조와 함께 '위기 극복과 합리적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아시아나항공 노사 공동선언문'을 발표하며 위기 극복을 다짐했는데요. 아시아나항공 임원들이 제출한 사표는 향후 구조조정 상황에 따라 수리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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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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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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